안녕하세요?
저희반 애들이 1학기때 논설문을 정말 발로 써놨더라구요...
그래서 2학기에는 좀 제대로 가르쳐 보고 싶어서 인디에 여러 선생님 자료를 참고참고 하여 만들었습니다. 허접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아이들 결과물이 예전보단 훨씬 나아져서 나름의 보람을 느끼고 올립니다.
서론 1시간 본론 1~2시간 결론 1시간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시간 좀 썼습니다.
(대신 저는 교과서 수업 띵가 먹었어요.)
#저는 수업 이렇게 했어요~
활동지 내용에 서론부터 보시면
1학기와 2학기 때 배운 교과서 논설문 지문을 함께 읽으며
각 글마다 '문제 상황'과 '글쓴이의 주장'을 찾아 함께 밑줄 쳐보도록 해요.
서론에 들어갈 내용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주어진 주제에 맞게 서론 부분만 써오도록 했어요.
다 쓰면 선생님께 검사받도록 하고 이상한 부분은 고쳐쓰구요.
잘 쓴 친구 글은 뽑아서 다음 시간 시작할 때 읽어줬어요.
이런 식으로 본론, 결론 수업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