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조회 수 21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작년 자료를 새롭게 2022년 버전으로 국어 자료 리뉴얼 예정입니다.>

 

제 수업자료는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먼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https://link.inpock.co.kr/sangkwon

<작년 국어 1-2학기 자료는 인디스쿨 프로필 게시물에 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둠 발표를 할 때 필요한 파워포인트를 위한 설명 책

까망이고동이 선생님과 함께 중,고학년 아이들이 발표자를 만들 때 필요한

파워포인트를 기초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책을 집필 했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538344

🌱학교 수업에서 영상 제작을 위한 설명 책🌱

혹시나 구입하셔서 서평을 써주시면 PPT 및 학습지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

http://www.yes24.com/Product/Goods/95343145?OzSrank=2

올 봄에 집필한 미술 활동 책

책을 구매하셔서 서평을 써주시면 짜투리 시간에 할 수 있는 미술 워크북을 보내드려요.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280547?OzSrank=1

🧡영상 제작 지도 및 편집 고민 해결을 위한 원격 연수🧡

혹시나 연수를 이수하시면 영상 편집 관련 수업 PPT + 학습지 3차시 분량을 보내드립니다. :)

https://bit.ly/3rsChKI

 

5단원 1-2차시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하는 까닭

<주요활동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는 이유>

(1) 도입
- 광고의 앞 부분을 보고 어떤 내용의 광고인지 추측하기

- 광고의 뒷 부분을 보고 어떤 내용을 전하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기

- 글을 볼 때 어떻게 읽어야 하고 왜 그런지 생각하기

 

 

(2) 전개

- 영상을 보고 오늘 배울 내용 살펴보기

- 교과서의 광고를 보고 묻고 답하기

- 광고를 보고 어떤 내용을 전하고 싶은지 파악하기

- 관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를 읽고 물음에 답하기

 

 

(3) 마무리

- 다양한 관점에 대해 살펴보기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글을 읽어야 하는 까닭 말하기

- 마무리 퀴즈 풀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로그인, 오른쪽 수업 보탬자료 [퀴즈영상] 클릭하여 보기)

https://tinyurl.com/2tcbfznt

- 광고를 보고 어떤 관점과 의도로 만들었는지 생각하기

- 이번 단원에 배울 내용 영상으로 살펴보기

 

 

-1번영상 : 사랑이니 반했니? (앞부분)

https://youtu.be/zx6GwlJVB0Q

 

-2번영상 : 사랑이니 반했니? (뒷부분)

https://youtu.be/ywBt9B2T33g

 

-3번영상 : 여름이의 고집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101138d3 

 

-4번영상 : 안녕 우리말!

https://youtu.be/1Rn4U-U3GfU

 

-5번영상 : 관점의 차이

https://youtu.be/oZ_oTionJH8

 

-6번영상 : 나의 소중한 세계

https://youtu.be/kQdj4kcEryM

 

-7번영상 :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094838bd 
 

 

5단원 1-2차시(상권쌤).pptx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3 4학년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file 32442053 2025.04.16 10
62 4학년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file 89058690 2025.04.16 12
61 4학년 [2022개정]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37431814 2025.04.16 45
60 4학년 4학년 국어 매체 단원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요 수업용 피피티 file 31221965 2025.04.16 54
59 4학년 [어휘력 체계적 향상] 어휘력 낱말퀴즈 시리즈: 나라 국(國)이 들어간 낱말 file 51197058 2025.04.16 10
58 4학년 🎁1학기 2단원 7,8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file 27574584 2025.04.16 14
57 4학년 [도움영상+질문+놀이] 2단원 7~8. 글쓴이의 의견과 내 의견 비교 file 05303840 2025.04.16 10
56 4학년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도입 영상 file 66638719 2025.04.16 13
55 4학년 1단원 '씨앗을 부탁해 ' 읽기 전 앞부분 요약 자료 file 38488733 2025.04.16 13
54 4학년 4-1-2(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수업자료 + 그림책 첨부 file 58996265 2025.04.16 17
53 4학년 4-1-2 국어활동 전교어린이회장만들기 낱말 찾기 file 08819892 2025.04.16 10
52 4학년 [2단원] 7-8차시(94-99쪽)_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file 98375741 2025.04.16 10
51 4학년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9-10차시)(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스마트폰 중독 해결에 대한 의견/ 수직선토론/의견평가)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할 수 있다. file 19226728 2025.04.16 10
50 4학년 [4학년 국어-2. 서로 다른 의견] 🗣 토의를 시작할 때, 흥미롭게 분위기를 여는 ‘VS 게임’! 🎉 file 23196161 2025.04.16 9
49 4학년 [국어 어휘력 자료] 식목일 관련 낱말 20개 ( + 초성퀴즈활동지 ) file 31635333 2025.04.16 10
48 4학년 [온책읽기] 내가 라면을 먹을 때 그림책읽기, 지금 이 순간 세계 곳곳의 어린이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 평화 인권교육에 대한 이야기 file 69450497 2025.04.16 14
47 4학년 1학기 2단원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6차시~10차시 전체 학습지 및 PPT) file 86863091 2025.04.16 14
46 4학년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학급회의 설문조사, 대본, 결과) file 95643765 2025.04.16 13
45 4학년 2-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file 28068946 2025.04.16 15
44 4학년 온책읽기 <잘못뽑은 반장> 활동자료 file 75082213 2025.04.16 31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