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조회 수 18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작년 자료를 새롭게 2022년 버전으로 국어 자료 리뉴얼 예정입니다.>

 

제 수업자료는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먼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https://link.inpock.co.kr/sangkwon

<작년 국어 1-2학기 자료는 인디스쿨 프로필 게시물에 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둠 발표를 할 때 필요한 파워포인트를 위한 설명 책

까망이고동이 선생님과 함께 중,고학년 아이들이 발표자를 만들 때 필요한

파워포인트를 기초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책을 집필 했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538344

🌱학교 수업에서 영상 제작을 위한 설명 책🌱

혹시나 구입하셔서 서평을 써주시면 PPT 및 학습지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

http://www.yes24.com/Product/Goods/95343145?OzSrank=2

올 봄에 집필한 미술 활동 책

책을 구매하셔서 서평을 써주시면 짜투리 시간에 할 수 있는 미술 워크북을 보내드려요.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280547?OzSrank=1

🧡영상 제작 지도 및 편집 고민 해결을 위한 원격 연수🧡

혹시나 연수를 이수하시면 영상 편집 관련 수업 PPT + 학습지 3차시 분량을 보내드립니다. :)

https://bit.ly/3rsChKI

 

5단원 1-2차시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하는 까닭

<주요활동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는 이유>

(1) 도입
- 광고의 앞 부분을 보고 어떤 내용의 광고인지 추측하기

- 광고의 뒷 부분을 보고 어떤 내용을 전하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기

- 글을 볼 때 어떻게 읽어야 하고 왜 그런지 생각하기

 

 

(2) 전개

- 영상을 보고 오늘 배울 내용 살펴보기

- 교과서의 광고를 보고 묻고 답하기

- 광고를 보고 어떤 내용을 전하고 싶은지 파악하기

- 관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를 읽고 물음에 답하기

 

 

(3) 마무리

- 다양한 관점에 대해 살펴보기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글을 읽어야 하는 까닭 말하기

- 마무리 퀴즈 풀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로그인, 오른쪽 수업 보탬자료 [퀴즈영상] 클릭하여 보기)

https://tinyurl.com/2tcbfznt

- 광고를 보고 어떤 관점과 의도로 만들었는지 생각하기

- 이번 단원에 배울 내용 영상으로 살펴보기

 

 

-1번영상 : 사랑이니 반했니? (앞부분)

https://youtu.be/zx6GwlJVB0Q

 

-2번영상 : 사랑이니 반했니? (뒷부분)

https://youtu.be/ywBt9B2T33g

 

-3번영상 : 여름이의 고집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101138d3 

 

-4번영상 : 안녕 우리말!

https://youtu.be/1Rn4U-U3GfU

 

-5번영상 : 관점의 차이

https://youtu.be/oZ_oTionJH8

 

-6번영상 : 나의 소중한 세계

https://youtu.be/kQdj4kcEryM

 

-7번영상 :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094838bd 
 

 

5단원 1-2차시(상권쌤).pptx

 


  1. 2학기 독서단원, 1단원 <작품 속 인물 인터뷰, 나의 삶과 관련짓기> 프로젝트(수행평가 활용)

  2. 6학년 2학기 7단원 글 고쳐 쓰기 수행평가지

  3. (활동지) 인물 소개하기 / 8단원 인물의 삶을 찾아서 수행평가 활용

  4. 국어 6학년 2학기 2단원 관용표현 수행평가(상황에 어울리는 관용표현)

  5. 우리반 뉴스 제작 수행평가 (수행평가)

  6. 내 마음대로 재구성 2 - 카타르 월드컵

  7. ⭐ [온책읽기] 진화 인간 _ 학습지 및 PPT (5,6학년)

  8. 5.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단원평가-아이스크림 편집본)

  9. [온책읽기/독서교육] 첫사랑 라이브 1부

  10.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5~6화)

  11. 온책읽기 <5번 레인> 독서 골든벨

  12. 6단원 3차시, 4차시 /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을 살펴볼 수 있다(허위, 과장 광고 만들기)

  13. ⭐ [5단원] 1-2차시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하는 까닭

  14. 2학기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보고 관심가지기

  15. 6단원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16. 5단원 1-2차시 superego 선생님 활동지 연계 PPT

  17. 6-2 5단원 5~10차시. 글쓴이의 생각 파악과 자신의 생각 비교 / 글쓴이와 대화 / 토론 통합 재구성 수업 (하나의 주제로 관통하는 5단원 학습)

  18. [연극 단원] [연극놀이] 지금 바로 쉽게! 즐거워지는 '거울 놀이'

  19. 6단원 1차시 세계에 관심 가지기 (동동죽겠지 선생님 수업 활동지)

  20. 국어 5단원 재구성 [나의 사춘기에게] 프로젝트 수업 (교과서X)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