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중심 주제>

-SNS(픽퍼펙트; 틱톡과 유사) 중독인 여자아이가 등장. SNS상에서 만난 사람 보다 바로 옆에 있는 사람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내용

-책을 읽고 토론시간에 SNS와 관련한 아이들의 에피소드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있다면 더욱 교육적 효과가 뛰어납니다.

 

<활동 시간>

-40분

 

<활용 방법>

-1부를 읽어주고 마지막에 준비된 퀴즈를 풀며 이야기를 제대로 파악했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에 삽입된 토론 논제(열린 질문)를 활용해 비경쟁 토론을 진행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활동이 모두 끝난 후,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거나 구입하여 읽어볼 것을 독려합니다.

-책을 직접

 

기묘3폰트.zip

기묘한소원3 1부.pptx

 


  1. [온책읽기/독서교육] 기묘한 소원 3권 1부

  2. 5단원 영화 '혹성탈출-진화의 시작' 온영화읽기 수업

  3.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단원 전체 재구성 프로젝트 <함께 하는 토론>

  4. 토론단원 흐름 제시

  5. [2학기 6단원] 10~11차시: 일대일 토론(시험은 꼭 필요한가?)&토론 소감문 작성

  6. [2학기 6단원] 8~9차시: 두마음 토론(시험이냐 친구냐)

  7. (독서교육)📙책으로 보는 운세✨+💎보물찾기 게임!👍+후기 추가

  8. (아리쌤) 토론 절차 방법 알기 책자 활동 _ 학습지 포함

  9. 국-나-7단원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읽기 학습지

  10. 5단원 5-6차시 알맞은 방법으로 매체 자료를 읽고 주요 내용 정리하기

  11. 5단원 7-8차시 매체 자료의 특성을 생각하며~ (마녀사냥)

  12. 연극의 특성 살펴보기 동기유발 영상 빵꾸똥꾸가 짱

  13. (아리쌤)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_ 토론이 필요한 경우 알아보기 _책자활동 (+학습지 +수업후기)

  14. [20세기 소녀] 자투리 시간 영화 감상 및 토론 활동지

  15. 토의 대본(시나리오) 사회자 없는 버전

  16. [8단원] 5~6차시 여러 사람 앞에서 조사한 내용을 발표할 수 있다.

  17.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매체 자료의 특성을 생각하며 이야기를 읽고 현실 세계와 비교하기)

  18. 5단원 5-6차시 허준 뒷이야기 보며 매체 자료의 주요 내용 정리하기

  19. 국어 137쪽 문장호응이 잘못된 부분 찾기 활동자료

  20.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3-4차시 (역사활동 연계?)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Next
/ 2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