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제가 아끼는 책이라 한 권 읽기에 더 애정을 쏟았어요. 그럼에도 아쉬움이 좀 남지만...자료를 공유하는데서 오는 뿌듯함이 크기에 부끄럽지만 인디에도 소개해 봅니다.^^

블로그에 기록한 것을 옮겨봅니다.

 

<읽기 전 활동>

가장 편하고 좋은 키워드 공유 방법인 <멘티미터>의 워드 클라우드를 활용

패들렛 활용 질문들..(인디의 긴긴밤 활동지 공유해주신 것 참고 많이 했어요.) 매일 한두 챕터씩 읽어가면서 패들렛 질문에 답하도록 했어요. 패들렛으로 이 책에 어울리는 BGM 찾아보기도 했어요.(패들렛 기능의 장점 중 하나)

 

한 권 읽기의 시작은 무조건 낭독으로!

모두가 함께 책 속으로 들어가기 위해, 한 권 읽기 첫 시간에 1장 부터 순서를 정해 차례로 낭독하도록 한다. 특별히 낭독을 잘하는 아이가 있다면, 그 아이로부터 시작하면 더 좋다. 낭독은 이야기의 맛을 살리고, 몰입을 돕는다.

긴긴밤의 반짝거리는 문장들을 아이들이 한 두개는 남겼으면 해서, 필사할 수 있는 원고지를 예쁘게 만들었다. 문학동네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 파일을 활용했다.

책을 읽으면서 함께 본 영상들

 

 

긴긴밤 연극대본 양식.pdf

긴긴밤 필사 원고지.pdf ​​​​​​​


  1. <긴긴밤> 한 권 읽기 전,중,후 활동 공유

  2. 교과서 글 마녀사냥(악플전쟁) 뒷 이야기

  3. 5단원 영화 '혹성탈출-진화의 시작' 온영화읽기 수업

  4.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단원 전체 재구성 프로젝트 <함께 하는 토론>

  5. 토론단원 흐름 제시

  6. [2학기 6단원] 10~11차시: 일대일 토론(시험은 꼭 필요한가?)&토론 소감문 작성

  7. [2학기 6단원] 8~9차시: 두마음 토론(시험이냐 친구냐)

  8. (독서교육)📙책으로 보는 운세✨+💎보물찾기 게임!👍+후기 추가

  9. (아리쌤) 토론 절차 방법 알기 책자 활동 _ 학습지 포함

  10. 국-나-7단원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읽기 학습지

  11. 5단원 5-6차시 알맞은 방법으로 매체 자료를 읽고 주요 내용 정리하기

  12. 5단원 7-8차시 매체 자료의 특성을 생각하며~ (마녀사냥)

  13. 연극의 특성 살펴보기 동기유발 영상 빵꾸똥꾸가 짱

  14. (아리쌤)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_ 토론이 필요한 경우 알아보기 _책자활동 (+학습지 +수업후기)

  15. [20세기 소녀] 자투리 시간 영화 감상 및 토론 활동지

  16. 토의 대본(시나리오) 사회자 없는 버전

  17. [8단원] 5~6차시 여러 사람 앞에서 조사한 내용을 발표할 수 있다.

  18.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매체 자료의 특성을 생각하며 이야기를 읽고 현실 세계와 비교하기)

  19. 5단원 5-6차시 허준 뒷이야기 보며 매체 자료의 주요 내용 정리하기

  20. 국어 137쪽 문장호응이 잘못된 부분 찾기 활동자료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