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1단원 소주제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2022개정교육과정은 단원 내에서도 소단원이 또 나뉘어 있어요.

1소주제에서는 인물들의 관계를 알아보았고, 이야기의 흐름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 차시는 이 두 차시의 주제를 합쳐 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파악해보는 시간입니다.

조금 어려워지네요.. 교과서 흐름대로 진행하되 중간중간 아이들이 흥미있도록 활동을 넣어보았습니다.





(동기유발)싹싹 지우개 게임으로 인물 맞히기(아이스크름 로그인 후 링크 클릭)

https://www.i-scream.co.kr/blank/classtool/classToolQuizView.do?quizType=ssak&quizSeq=82058&sharing=y

▶인물의 성격과 역할 정리

▶붙임쪽지 생각 나누기

 

▶추가활동) 교실 마니또 활동

3월은 학급세우기 주간을 가져보려합니다. 도와주는 관계와 접목하여 마니또도 함께 해봐요.

 

 

 

 

▶ 수업 흐름을 자세하게 보고 싶으신 선생님들께서는 (https://blog.naver.com/anik0327/223773215609) 에서 확인하시고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1.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2.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3.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7-8차시)(구글AR동물원 체험)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4. [놀이+교과서] 2단원 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5. [2단원]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6. 4-1-2(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교과서 중심 수업, 짧은 애니메이션 감상 후 의견 적기

  7. 💛2단원. 서로 다른 의견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8. 1-3차시. 이야기의흐름파악하는 방법(어머니의시험)

  9. [1단원]2차시(38-41쪽)_인물들의 관계를 파악하는 방법 알기

  10. 4학년 1학기 받아쓰기 코팅활용본

  11. 4-1-1 (9~10) 글의 내용 짐작하기 (🌱씨앗을 부탁해🌱) 수업 자료ppt

  12. 국어 첫 시간 집중력 놀이

  13. 받아쓰기 및 예쁘게 글씨쓰기

  14. 국어 가 명탐정

  15. [4-1: 1단원:깊이 있게 읽어요.](5-6차시)(쓱싹 지우개 게임,인물의 성격과 역할 정리)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16. [2022개정]1단원 깊이 있게 읽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17. 국어 사전 찾기

  18. 진도 빠를 때 할 수 있는 가나다 이야기 쓰기 수업(1차시부터 5차시까지 다양하게 수업 가능)

  19. 잔소리 센터 카훗

  20. 사라 버스를 타다 카훗 10문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