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4학년 1학기 1단원 2차시(38-41쪽)_인물들의 관계를 파악하는 방법 알기 수업자료입니다.

교과서 흐름대로 진행하되, 인물관계도 만들기를 추가했습니다.

  • 활동1: 내용 파악하기

    -제목, 단어를 살펴보고 랜덤읽기를 통하여 글을 읽습니다. 랜덤읽기를 진행하는 이유는 글을 읽는 집중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벌칙은 글씨쓰기로 해두었는데, 학급 실정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 듯 합니다.

  • 활동2: 인물 파악하기

    -교과서 문제로 인물의 성격, 역할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물관계도를 제작해보는 활동을 넣었습니다. 인물관계도 제작 시에는 41쪽 빈 공간이나 a4용지를 1/4로 잘라주시면 될 듯 합니다.

 

오류 및 문의사항은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2.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3.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7-8차시)(구글AR동물원 체험)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4. [놀이+교과서] 2단원 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5. [2단원]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6. 4-1-2(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교과서 중심 수업, 짧은 애니메이션 감상 후 의견 적기

  7. 💛2단원. 서로 다른 의견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8. 1-3차시. 이야기의흐름파악하는 방법(어머니의시험)

  9. [1단원]2차시(38-41쪽)_인물들의 관계를 파악하는 방법 알기

  10. 4학년 1학기 받아쓰기 코팅활용본

  11. 4-1-1 (9~10) 글의 내용 짐작하기 (🌱씨앗을 부탁해🌱) 수업 자료ppt

  12. 국어 첫 시간 집중력 놀이

  13. 받아쓰기 및 예쁘게 글씨쓰기

  14. 국어 가 명탐정

  15. [4-1: 1단원:깊이 있게 읽어요.](5-6차시)(쓱싹 지우개 게임,인물의 성격과 역할 정리)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 흐름 파악하기.

  16. [2022개정]1단원 깊이 있게 읽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17. 국어 사전 찾기

  18. 진도 빠를 때 할 수 있는 가나다 이야기 쓰기 수업(1차시부터 5차시까지 다양하게 수업 가능)

  19. 잔소리 센터 카훗

  20. 사라 버스를 타다 카훗 10문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