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조회 수 7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국어 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단원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2-3차시 낱말 관계 모빌 만들기

0. 낱말 사이의 관계

 - 뜻이 비슷한 낱말

 - 뜻이 반대인 낱말

 - 한 낱말이 다른 낱말의 뜻을 포함하는 낱말

1. 여러 낱말 중 다른 낱말의 뜻을 포함하는 낱말을 하나 골라요.

👉주제 낱말 고르기(예: 감정)

 

2. 낱말 관계를 생각하여 정리해요.

3. 낱말 관계가 잘 드러나도록 모빌에 배치해 꾸며요.

 

👉도안 및 ppt 자료는 티셀파 쌤채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해요.

https://sschannel.tsherpa.co.kr/community/E-community-view.html?content_id=2386834

 

✂️10-11차시 그것이 알고싶다 만들기

1. 관찰 대상을 정해요.

 - 평소 관심이 있던 대상을 골라도 좋아요.(예: 우리 집 강아지 호두 등..)

 - 시간이 흐르면 변화하는 대상을 관찰하면 더 좋아요.(예: 얼음 등..)

 

2. 관찰기록지에 관찰한 내용을 작성하여 정리해요.

 ※수집한 자료 출처는 꼭 적어요.

3. 관찰한 내용을 보고하는 글을 써요.

4. 관찰 보고서를 만들기 위해 그림이나 사진 자료를 활용해요.

     관찰한 결과,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정리해요.

👉뒷장에 보고하는 글을 붙여요.

👉도안 및 ppt 자료는 티셀파 쌤채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해요.

https://sschannel.tsherpa.co.kr/community/E-community-view.html?content_id=2386835

 

✂️12-13차시 내 친구 관찰보고서 만들기

1. 관찰 대상이 되는 친구를 정해요.

 <관찰 대상 친구 정하는 방법 예시>

 - 선생님이 뽑기 프로그램으로 뽑아 주시거나 출석 번호 친구를 지정해주기

 - 제비뽑기로 뽑은 친구를 관찰 대상으로 삼기 등..

2. 관찰 대상인 친구를 하루종일 관찰해요.

     궁금한 점은 미리 질문을 준비했다가 질문해요.

3. 관찰 기록장에 관찰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4. 친구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키워드를 정리해서 꾸며요.

     친구의 모습이 잘 드러나도록 친구 얼굴을 완성해 봅시다.

👉도안 및 ppt 자료는 티셀파 쌤채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해요.

https://sschannel.tsherpa.co.kr/community/E-community-view.html?content_id=2386836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56 4학년 [온책읽기] 내가 라면을 먹을 때 그림책읽기, 지금 이 순간 세계 곳곳의 어린이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 평화 인권교육에 대한 이야기 file 69450497 2025.04.16 27
355 4학년 [국어 어휘력 자료] 식목일 관련 낱말 20개 ( + 초성퀴즈활동지 ) file 31635333 2025.04.16 27
354 4학년 [4학년 국어-2. 서로 다른 의견] 🗣 토의를 시작할 때, 흥미롭게 분위기를 여는 ‘VS 게임’! 🎉 file 23196161 2025.04.16 23
353 4학년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9-10차시)(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스마트폰 중독 해결에 대한 의견/ 수직선토론/의견평가)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할 수 있다. file 19226728 2025.04.16 23
352 4학년 [2단원] 7-8차시(94-99쪽)_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file 98375741 2025.04.16 24
351 4학년 4-1-2 국어활동 전교어린이회장만들기 낱말 찾기 file 08819892 2025.04.16 24
350 4학년 4-1-2(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수업자료 + 그림책 첨부 file 58996265 2025.04.16 38
349 4학년 1단원 '씨앗을 부탁해 ' 읽기 전 앞부분 요약 자료 file 38488733 2025.04.16 28
348 4학년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도입 영상 file 66638719 2025.04.16 28
347 4학년 [도움영상+질문+놀이] 2단원 7~8. 글쓴이의 의견과 내 의견 비교 file 05303840 2025.04.16 25
346 4학년 🎁1학기 2단원 7,8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file 27574584 2025.04.16 28
345 4학년 [어휘력 체계적 향상] 어휘력 낱말퀴즈 시리즈: 나라 국(國)이 들어간 낱말 file 51197058 2025.04.16 22
344 4학년 4학년 국어 매체 단원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요 수업용 피피티 file 31221965 2025.04.16 124
» 4학년 [2022개정]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37431814 2025.04.16 72
342 4학년 2-4차시.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file 89058690 2025.04.16 27
341 4학년 2-2차시. 토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 마련하기 file 32442053 2025.04.16 24
340 4학년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7-8차시)(구글AR동물원 체험)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봅시다. file 14701043 2025.04.16 30
339 [온책읽기] 한밤중 달빛 식당 - 조용히손만듭니다, 오그림 선생님 자료 수정, 참고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1
338 4학년 [놀이+교과서] 2단원 6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file 06603380 2025.04.16 23
337 4학년 [2단원]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file 91536409 2025.04.16 2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