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아.........재미가 없다.....

교과서가 너무 재미없다.....ㅠㅠ

토론이 싫어질 것 같다....

 


재미없을 땐 수업놀이죠! ㅋㅋ

이종대왕님의 탑10 짝찾기로 근거 타당성 평가하기 해봤습니다.

엄연히 따지면 근거자료에 대한 타당성은 아니고

그냥 근거의 타당성입니다.

토론의 근간인 주장과 근거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장은 제가 써놨고,

근거는 애들이 쓰게 했어요.



 

 

최소 4짝 이상

 

 

주장 빈칸에 자신만의 주장을 써 됩니다.

 

팁1

아이들이 근거를 어려워해서

앞에 (왜냐하면)을 붙여서 말이 되면 근거가 타당한 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아예 근거를 왜냐하면,으로 시작하는 아이들도 많았습니다.

팁2

근거를 쓰라고 했더니,

저는 반대합니다~라고 쓰는 친구가 있더라구요.

만약 반대의견이 있으면 주장 빈칸에 아예 새로운 주장으로 쓰고 근거를 쓰라고 했습니다.

예) 동물원은 없애야한다..........를 반대한다면

주장에 동물원은 존재해야한다. 그리고 근거 칸에 적절한 근거 쓰기

 

주장은 주장 통에

 





근거는 근거 통에
 






접어서 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주장 4장, 근거 4장씩 나눠 가지라고 하고

짝찾기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dX3nvaA1Ts&t=75s

 

 

참고, 교사 혼자 검사해주기 조금 바쁩니다.

 

 

 

 


  1. 국어 3단원 5-6차시 예절을 지키며 회의하기

  2. 2학기 8단원 1~2차시 우리말이 훼손된 사례 살펴보기 [재구성]

  3. [그림책 토론]<나는> 읽고 동물 실험, 윤리적 소비 알아보기

  4.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요약하기 연습용)

  5.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_주제를 정해 토론하기(토론관련)

  6. 2학기 8단원 3~4차시 발표 주제를 생각하며 자료를 조사하고 구성하기(1) [재구성]

  7. [국어] 5-2/7.다른과목의 교과서 읽고 요약하기_모둠활동

  8. [상식퀴즈] "알아두면 유익한 상식 40문제" | 초등상식 |골든벨|

  9. 5학년 국어 학기말 종합의견 (평어)

  10. 발표 상호 평가표 입니다.

  11. [사회 연계] 5단원. 여러가지 매체 자료 - (구글 문서로)알리고 싶은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12.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11~12화)

  13. [연극대본] 일대일토론_ 공부하는 데 시험은 꼭 필요한가 (행복한 김선생님 활용)

  14. 다른 과목의 교과서를 읽고 요약할 수 있다.(교과서 심화 활동, ppt, 종이만 필요)

  15. 글을 읽고 근거 자료의 타당성 평가하기(탑10 짝찾기 수업놀이)

  16. [온책읽기/독서교육] 첫사랑 라이브 2부

  17. [연극 단원] [연극놀이] 상상력과 표현력을 높여주는 '신기한 공' 놀이

  18.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 - 낱말의 뜻 짐작하기 퀴즈

  19. [국어] 5-2/7.다른과목의 교과서 읽고 요약하기_책자 활동 (+학습지 + 수업활동)

  20. [국어] 5-2/7.글의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_책자 활동 (+학습지 + 수업활동)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