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자세한 수업후기는 큰숲쌤교실블로그(https://blog.naver.com/bigsoopssaem/222942335694)에서 확인하셔요!

 

(읽기 전)

🔹 앞, 뒷 표지를 살펴봅시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 면지를 살펴봅시다. 무엇을 표현한 걸까요? 어떤 공간일까요?

  • 모눈종이요! 실험견의 작은 집을 표현한 것 같아요.

(읽기 중)

🔹 나는 1208입니다.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왜 1208로 불릴까요? 추측해 봅시다.

🔹 이 그림책의 주인공 1208은 왜 아주 작은 집에 살까요? 추측해 봅시다.

(읽기 후)

🔹 실험견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 있다면, 발표해 봅시다.

 

모둠별 토의하고 질문하고, 예상 반론 작성하기

전체 토론 시작

학생들 주장을 칠판에 적어가며 토론 진행

토론 후엔 학습한 내용 확장 시키기 - 관련 기사글 읽기

 

토론 후엔 학습한 내용 일반화 시키기 - 내가 화장품, 혹은 약품 개발 회사라면?

 

 

윤리적 소비 정의하기

#윤리적소비

 

동물 실험 토론에서 시작해

윤리적 소비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본 시간이었어요.

 

시의성 있는 주제여서

토론부터 윤리적 소비 정의까지

수업 내내 적극적으로 눈 반짝이며 참여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답니다. ㅎㅎ

 

다음 수업부터는 실과 음식만들기로 윤리적 소비에서

더 나아가 직접 윤리적 간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해요!

 

 

나는(큰숲쌤 공유용).pptx

동물실험 기업 광고 자료.hwp ​​​​​​​

동물실험토론학습지.hwp


  1. 국어 3단원 5-6차시 예절을 지키며 회의하기

  2. 2학기 8단원 1~2차시 우리말이 훼손된 사례 살펴보기 [재구성]

  3. [그림책 토론]<나는> 읽고 동물 실험, 윤리적 소비 알아보기

  4.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요약하기 연습용)

  5.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_주제를 정해 토론하기(토론관련)

  6. 2학기 8단원 3~4차시 발표 주제를 생각하며 자료를 조사하고 구성하기(1) [재구성]

  7. [국어] 5-2/7.다른과목의 교과서 읽고 요약하기_모둠활동

  8. [상식퀴즈] "알아두면 유익한 상식 40문제" | 초등상식 |골든벨|

  9. 5학년 국어 학기말 종합의견 (평어)

  10. 발표 상호 평가표 입니다.

  11. [사회 연계] 5단원. 여러가지 매체 자료 - (구글 문서로)알리고 싶은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12.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11~12화)

  13. [연극대본] 일대일토론_ 공부하는 데 시험은 꼭 필요한가 (행복한 김선생님 활용)

  14. 다른 과목의 교과서를 읽고 요약할 수 있다.(교과서 심화 활동, ppt, 종이만 필요)

  15. 글을 읽고 근거 자료의 타당성 평가하기(탑10 짝찾기 수업놀이)

  16. [온책읽기/독서교육] 첫사랑 라이브 2부

  17. [연극 단원] [연극놀이] 상상력과 표현력을 높여주는 '신기한 공' 놀이

  18.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 - 낱말의 뜻 짐작하기 퀴즈

  19. [국어] 5-2/7.다른과목의 교과서 읽고 요약하기_책자 활동 (+학습지 + 수업활동)

  20. [국어] 5-2/7.글의 구조에 따라 요약하기_책자 활동 (+학습지 + 수업활동)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