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프로젝트 흐름]

  1. [1차] 국어 교과서(196쪽) 으로 정약용과 수원화성 이해하기

    (https://indischool.com/boards/libLanguage/37277004?key=ENrfaBcy2fH78N4h#reply-40906373)

  2. [2차] 정조가 낸 과거시험 직접 써보기

  3. 수원화성 현장체험학습

  4. [3차] 화성역학의궤 속 수원화성을 만든 장인들 이야기(심리테스트 + 장인 포스터 그리기)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77814)

  1. [4차] 수원화성 k-굿즈 만들기(스마트패드활용)

 

전 차시에서는 교과서를 활용해 정약용에 대해 살펴보고

이번 차시에서는 정조가 수원화성에서 과거시험을 진행한 것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직접 과거시험의 문제를 풀어보는 수업입니다.

 

저희반은 크롬북이 있어 구글드라이브로 썼기 때문에 별도의 학습지를 제작했습니다.

세가지의 영상이 ppt에 있는데 그 중 하나 선택하셔서 보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이 편이 재미있고 어이없더라구요 ㅋㅋㅋ)

 

저희반 잘하는 친구 에세이 입니다(3번 문제)

 

 

미드나잇 인 군서_정약용2 활동지.png.jpg

 

미드나잇 인 군서_정약용 2.pptx


  1. 국어 4단원 7-8차시 사건의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2. 5단원 1,2차시 - 모두 다르게! 게임 활동지

  3. (낱말풀이 학습지)젓가락 달인

  4. [온책읽기] 나는 안중근이다_학습지 및 PPT (3,4학년)

  5. (낱말풀이 학습지)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정약용

  6. (낱말풀이 학습지)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김만덕

  7. (낱말풀이 학습지)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글 쓰기

  8. (낱말풀이 학습지)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9. 대화예절을 표어로 만들기 표어 예시자료

  10. 국어 4단원 5-6차시 인물의 성격을 짐작하며 이야기 읽기

  11. 국어 4단원 3-4차시 인물, 사건, 배경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12. 국어 3단원 대화예절 표어

  13. 5단원.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하나 역할극 대본

  14. 6단원.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수원화성 프로젝트2(과거시험보기)

  15. 국어 4단원 1-2차시 이야기를 읽어 본 경험 말하기

  16. [온책읽기] 잘 따돌리는 기술 - 헛소문, 가짜뉴스, 진심 (feat. 온책읽기 학습지)

  17. 국어 3단원 9-10차시 대화 예절을 표어로 만들기

  18. (만들기) 3단원 바르고 공손하게_ 대화 예절 표어로 만들기

  19. 4단원 이야기 속 세상- 이야기를 꾸며 책 만들기 (재구성, 나는 작가다 프로젝트, 공개수업 지도안)

  20. 5단원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_1-8차시 수업 피피티 자료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