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동기유발-본받을 위인 명언 맞히기

 

.

.

.

 

내가만약 부자가 된다면? 김만덕읽기

​오늘 제재글은 부자로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김만덕의 전기문입니다. 만약 내가 부자라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스피드 발표를 통해 제재글의 이해를 돕도록 합니다.

 

.

.

 

.

핫시팅

 

.잘 진행되면 인물의 가치관을 파악하기 가장 좋은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의 수준이 정말 좋아야 되고 대답을 하는 사람이 그럴듯하게 만들 수 있는 친구가 되어야합니다.우리 반 전체 활동이 잘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핫시팅의 주인공은 제가 뽑을 생각입니다. 그래야 모두의 학습이 성공적입니다. 가장 말과 언변이 좋은 학생으로 고르고 질문의 예시도 정확히 알려주려고합니다.

​.

.

 

 

전기문 특성알아보기

.

.

인물 가치관 10글자 표현하기.

 

.

 

 

a옛날사진관, a바보온달,a발레리노,배달의민족주아,a다정다감

.

.

 

▶자세하게 설명을 보고 싶으신 선생님들께서는 (https://blog.naver.com/anik0327/222900705783) 수업흐름을 적어두었습니다.

 

 

3-4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pptx


  1. 5단원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2. 4단원 이야기 속 세상 '이야기 꾸며 책 만들기' 도안과 활동영상입니다!

  3. 국어 4단원 9-10차시 이야기를 꾸며 책만들기

  4. [2학기 6단원 9-10차시] [연극관습] '거울놀이' 자신의 미래 모습을 발표할 수 있다 (211~213쪽)

  5. 6단원_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_수업 PPT_1-10차시

  6. 3.바르고 공손하게 - 보드게임 대화 예절 체크리스트

  7. [국어 말하기듣기] [연극놀이] 손만 있으면 가능한 '박수 전달하기' 놀이

  8. [어휘력퀴즈]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말놀이| 낱말퀴즈|자투리시간|

  9. [온책읽기 4학년] 또쓰또 탐정단

  10. 5단원 5-6차시 재구성: 선생님께 의견 제시하기!

  11. (낱말풀이 학습지)8. 생각하며 읽어요 - 당나귀를 팔러 간 아버지와 아이

  12. (낱말풀이 학습지)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헬렌 켈러

  13. [온책읽기 4학년] 오즈의 마법사

  14. [온책읽기] 콰앙! 수업자료(PPT, 활동지, 지도안) 올립니다.

  15.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1-2차시) (지우개퀴즈/100명의 위인노래/ 인물마인드맵/인물맞히기/인물조사하기) 본받고 싶은 인물을 소개해봅시다

  16.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5-6차시) ( 교실복권/ 탐관오리 마피아)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7.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3-4차시) (명언맞히기/ 내가부자라면?/ 핫시팅/ 10글자 가치관 쓰기/ 내 가치관적어보기)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8. 4학년 국어-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대본

  19. 이야기를 꾸며 책을 만들 수 있다.

  20.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독서 단원), 긴긴밤 온책읽기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