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7-8차시) ( 듣지못한다면,보지못한다면/ 헬렌명언모음/장애체험/편지쓰기)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을 읽을 수 있다

by 83033624 posted Oct 17,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동기유발-못 듣는다면, 못 본다면?

​동기유발로 헬렌켈러와 관련된 장애체험을 간단히 해봅니다. 헬렌켈러는 듣지도 보지도 못했습니다.조금이나마 체험해본다면 헬렌켈러에게 본받고 싶은 부분이 더욱생길듯합니다. 학생들에게는 그냥 재밌는 영상을 보여준다고 하며 수업을 시작합니다.

 

.

.

 

헬렌켈러 영상

제재글이 조금 어려워보입니다
추가영상을 통해 이해를 돕습니다

 

.

.

질문사냥

질문의 수준을 미리 알려줍니다.

1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단답형

2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서술형

3단계/ 교과서에 없지만 생각해볼 수 있는 서술형

.

.

 

.

헬렌켈러 가치관 명언으로 파악하기

 

명언을 보며 헬렌켈러가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이 부분은 선생님의 말과 설명으로 감동을 최대한 끌어내려합니다.

.

.

장애체험

 

장애체험 후 스피드 발표로 느낌점 발표

.

.

 

▶헬렌에게 편지쓰기

 

 

 

7-8편지지.hwp 7-8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을 읽을 수 있다.pptx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