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동기유발-못 듣는다면, 못 본다면?

​동기유발로 헬렌켈러와 관련된 장애체험을 간단히 해봅니다. 헬렌켈러는 듣지도 보지도 못했습니다.조금이나마 체험해본다면 헬렌켈러에게 본받고 싶은 부분이 더욱생길듯합니다. 학생들에게는 그냥 재밌는 영상을 보여준다고 하며 수업을 시작합니다.

 

.

.

 

헬렌켈러 영상

제재글이 조금 어려워보입니다
추가영상을 통해 이해를 돕습니다

 

.

.

질문사냥

질문의 수준을 미리 알려줍니다.

1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단답형

2단계/ 교과서에 답이 있는 서술형

3단계/ 교과서에 없지만 생각해볼 수 있는 서술형

.

.

 

.

헬렌켈러 가치관 명언으로 파악하기

 

명언을 보며 헬렌켈러가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이 부분은 선생님의 말과 설명으로 감동을 최대한 끌어내려합니다.

.

.

장애체험

 

장애체험 후 스피드 발표로 느낌점 발표

.

.

 

▶헬렌에게 편지쓰기

 

 

 

7-8편지지.hwp 7-8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을 읽을 수 있다.pptx

 


  1. 본받고싶은인물소개하기_움직이는캐릭터 만들기

  2. [어휘력퀴즈] " 또다른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수업집중| 말놀이| 낱말퀴즈|

  3. 국어 5단원 5-6차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글 쓰기

  4. 7단원_독서 감상문을 써요_1-10차시_수업 피피티 자료입니다.

  5. 5단원 스토리텔링 PPT 수업 자료 (떼떼쌤 님 자료 활용) (11/8 수정 완료. 전차시 자료 파일 존재)

  6. 국어 5단원 3-4차시 문장의 짜임을 생각하며 의견 표현하기

  7. (미디어리터러시-국어, 창체) EBS 드라마 <네가빠진세계> 감상 학습지 (1~4화)

  8. 국어 5-(1),(2)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 교과서 전 활동지, 텔레파시 놀이

  9.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7-8차시) ( 듣지못한다면,보지못한다면/ 헬렌명언모음/장애체험/편지쓰기)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을 읽을 수 있다

  10. (낱말풀이 학습지)8. 생각하며 읽어요 - 8. 생각하며 읽어요 - 글을 읽고 의견 평가, 의견이 드러나게 글 쓰기

  11.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대본(28명)과 영상

  12. (수정) [초성퀴즈] "세계명작동화 제목 맞히기 20개" |말놀이| 반짝그림힌트| 자투리시간|

  13.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9-10차시) ( (유관순이야기/ 다양한 분야의 인물/ 화폐만들기)자신의 미래 모습을 담은 화폐만들기

  14. 3단원 바르고공손하게 대화예절 평가

  15. 학급신문양식올려요/5.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7,8차시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쓰고 친구들과 의견 나누기

  16. 국어 5단원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공개 수업 자료(과정안, PPT)

  17. 2학기 5단원 의견을 드러내는 글을 써요 -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PPT / 학습지)

  18. 국어 5단원 1-2차시 문장의 짜임에 맞게 말하기

  19. 5단원 수업 자료 공지...

  20. 2단원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 (고민 사연 답글 달기 활동)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