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 4. 물체의 운동(7차시-속력과 관련된 안전장치와 교통안전 수칙)-천재ver.
패드 활용 5~10분정도
https://www.miricanvas.com/v/12jo1ji
수업 후 다음 차시 진행 적어봅니다.
선생님들마다 수업 진행이 다르실 것 같기도 한데 저는 이렇게 진행됐어요.
8차시 우리모둠의 교통 안전수칙 만들기
-
실험관찰 1번
-
과학93쪽 예시를 통해 실험관찰 2번 모둠끼리 토의한 후 작성하도록 안내 (최대 30분/ 평균 20분 소요 _ 다음9차시에서 약 15분정도 추가 시간 필요)
9차시 안전한 배송수단 만들어 물건을 배달해 볼까요
-
지난 시간 완성 못한 포스터/표어 완성 후 제출 _ 추후 반 교차해서 평가 예정
(어느 반 것인지는 알려주지 않고 그림만 보고 속력과 관련된 가장잘된 포스터 1개, 포스터의 기능과 심미성을 살린 포터스 1개 총 2개씩 별점주기 후 반에서 가장 잘한 것들 뽑아 보상 예정입니다.)
-
안전한 배송수단 만들기 계획 세우기
- 실험관찰 43쪽에 간단히 적기 (앞 활동에 따라 평균 15분)
- 제공되는 준비물 제외 약 4개 정도 추가 준비물 가져올 수 있음.
- 제공 준비물 중 큰 종이상자, 작은 종이상자는 제외했습니다. 본체는 직접 정해서 가져오기(속력, 안정성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도록 함)
- 평가 요소 : 1. 배송의 안정성/ 2. 속력(배송 빠르기)/ 3. 협동력/ 4. 이해도(추후 속력 구하기)
10차시
무조건 30분 동안(동일 시간, 동일 조건의 준비물 + 모둠별 선택 준비물)만 만든 후 나머지 10분 동안 한 팀씩 배송 시연, 측정, 마무리, 시상
11차시 단원평가, 포스터 평가 + 추가로 사 둔 부채자동차/교통표지판 등 좀 러프하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포스터 평가 후 시상은 5단원 시작할 때 할 예정입니다.
모두 파이팅하세요 곧 방학입니다! 11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