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미술

<화가, 명화 따라잡기 프로젝트>

 

Ⅰ. 이론 학습 및 화가 맛보기

1편(2시간): 아방가르드의 선구자 '피카소와 마티스'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5326?search_target=all&local_query=%ED%94%BC%EC%B9%B4%EC%86%8C

2편(2시간): 죽음 앞에서 절규한 '에드바르트 뭉크'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6769?search_target=all&local_query=%EC%A0%88%EA%B7%9C

3편(2시간):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현재)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7918

4편(2시간): 로맨틱 풍경화의 대명사 '클로드 모네'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41356

5편(2시간): 자연을 사랑한 '장 프랑수와 밀레'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44775

 

 

Ⅱ. 유화 그려보기

꿈(피카소), 절규(뭉크), 별이 빛나는 밤(반 고흐), 해바라기(반 고흐)

카페 테라스(반 고흐), 모네(산책), 만종(밀레), 이삭 줍는 사람들(밀레) 中 1가지 선택하여

3주간(6차시)동안 그리기

 

 

Ⅲ. 도슨트 되어보기

  • 시대적 배경과 연관 지어 설명하는 방법 배우기

  • 국어 6-1-3 발표 단원과 연계하여 화가, 명화를 주제로 발표하기

 

★ 수업 후기 남겨주시면 수업을 수정, 보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은 방구석 미술관 책을 참고하였습니다.

naver 사진 파일, 포토스톡, 게티 이미지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참고하였습니다.

개당 50원에 종이 안경을 구입하여 노란 셀로판지를 붙여 황시증을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실제로 수업한 결과........-> 셀로판지를 이용한 안경보다는 옅게 색칠하고 그 위를 노란색으로 진하게 덧칠하는게 작품 결과는 더 좋았습니다. 다만 안경을 쓰면서 체험을 하니 반고흐=노랑=황시증은 더 잘 기억하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삼리초 원본.jpg

삼리초.jpg

 

?

  1. 2015개정교육과정 2018학년도 4학년 2학기 미술 평어

  2. 6학년_천재(안금희)_전통 미술 자료집

  3. 6학년 <천재-류재만> 5. 아름다운 전통 미술-우리나라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 비교 감상하기 2022-05-29T00:29:14.000000Z

  4. [키트활용수업 보충자료] 민화 설명

  5. 경매놀이용 지폐

  6. (수행평가) [천재교육] 6학년 미술 - 환경을 생각하는 건축 체험영역 수행평가지 (보고서)

  7. [화가 따라잡기 5편] - 자연을 사랑한 화가, 장 프랑수아 밀레

  8. 짧은 명화 감상 - 오늘의 미술(중학년추천)6 모나리자

  9. 나, 친구를 상징하는 색 (저학년 가능, 비쥬얼 싱킹)

  10. (아리쌤) 감상단원 _ 큐레이터의 역할 알고 나만의 미술관 만들기 (+수업영상, +학습지)

  11.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4)

  12. 미술작품 경매활동

  13. 4학년 천재교과서(류재만) 28쪽 감상 수업 및 감상자료

  14. 6학년 동아 '꿈꾸는 건축가' 건축가와 만나요

  15. [화가 따라잡기 4편] - 로맨틱 풍경화의 대명사, 클로드 모네

  16. [화가 따라잡기 3편] -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17. 짧은 명화 감상 -오늘의 미술(중학년 추천)5 수박과 들쥐

  18.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100선(3)

  19. [키트활용수업 보충자료] 빈센트 반고흐 문제 풀기

  20. (6학년) 미술과 시대적 배경- 감상하고 작품 만들기(ft. 민주화 운동)

  21.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100선(2)

Board Pagination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Next
/ 3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