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미술

 

<화가, 명화 따라잡기 프로젝트>

Ⅰ. 이론 학습 및 화가 맛보기

1편(2시간): 아방가르드의 선구자 '피카소와 마티스'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5326?search_target=all&local_query=%ED%94%BC%EC%B9%B4%EC%86%8C

2편(2시간): 죽음 앞에서 절규한 '에드바르트 뭉크'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6769?search_target=all&local_query=%EC%A0%88%EA%B7%9C

3편(2시간):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37918

4편(2시간): 로맨틱 풍경화의 대명사 '클로드 모네'(현재)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41356

5편(2시간): 자연을 사랑한 '장 프랑수와 밀레'

https://indischool.com/boards/libArt/37244775

 

 

 

Ⅱ. 유화 그려보기

꿈(피카소), 절규(뭉크), 별이 빛나는 밤(반 고흐), 해바라기(반 고흐)

카페 테라스(반 고흐), 양산 든 여인(모네), 만종(밀레), 이삭 줍는 사람들(밀레) 中 1가지 선택하여

3주간(6차시)동안 그리기

 

 

Ⅲ. 도슨트 되어보기

  • 시대적 배경과 연관 지어 설명하는 방법 배우기

  • 국어 6-1-3 발표 단원과 연계하여 화가, 명화를 주제로 발표하기

 

★ 수업 후기 남겨주시면 수업을 수정, 보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은 방구석 미술관 책을 참고하였습니다.

naver 사진 파일, 포토스톡, 게티 이미지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글씨 폰트는 a시나리오입니다.

토니배블만만세 선생님의 모네 영상을 참고하여 아이들과 작품을 따라할 예정입니다.

 

 

 

?

  1. 2015개정교육과정 2018학년도 4학년 2학기 미술 평어

  2. 나, 친구를 상징하는 색 (저학년 가능, 비쥬얼 싱킹)

  3. (아리쌤) 감상단원 _ 큐레이터의 역할 알고 나만의 미술관 만들기 (+수업영상, +학습지)

  4.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4)

  5. 미술작품 경매활동

  6. 4학년 천재교과서(류재만) 28쪽 감상 수업 및 감상자료

  7. 6학년 동아 '꿈꾸는 건축가' 건축가와 만나요

  8. [화가 따라잡기 4편] - 로맨틱 풍경화의 대명사, 클로드 모네

  9. [화가 따라잡기 3편] -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10. 짧은 명화 감상 -오늘의 미술(중학년 추천)5 수박과 들쥐

  11.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100선(3)

  12. [키트활용수업 보충자료] 빈센트 반고흐 문제 풀기

  13. (6학년) 미술과 시대적 배경- 감상하고 작품 만들기(ft. 민주화 운동)

  14.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100선(2)

  15. [화가 따라잡기 2편] - '죽음 앞에서 절규한' 에드바르트 뭉크

  16. [지학사] 6학년 2. 생활 속에서 만나는 색(3-4차시)

  17. 현대미술 사조+표현하기

  18.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100선(1)

  19. [화가 따라잡기 1편] - '아방가르드의 선구자' 피카소

  20. 짧은 명화 감상 - 오늘의 미술(중학년 추천)4 몽유도원도

  21. [미술감상] 🌷꽃🌷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Next
/ 1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