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미술

4학년 천재교과서 6. 내가 좋아하는 미술 작가 단원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1~2차시 : 다양한 명화 작품 감상 후 내가 그리고 싶은 작품 선택하기

  • 작가이름과 작품명 알아본다. (파워포인트 활용)

  • 마음에 드는 2개 정도(?)의 작품(그리고 싶은 작품)을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와 그림에 대한 감상평을 쪽지에 적는다.(경매 활동지)

    - 작품을 프린트하여 칠판에 부착하고 충분히 감상하게 한 뒤 시간을 준다.

  • 적은 쪽지를 걷은 뒤 교사는 게시된 작품 아래에 붙여서 몇 명의 학생들이 선택했는지 알도록 하되, 누가 선택했는지는 모르도록 한다.

  • 작품 선택의 이유 및 작품에 대한 설명을 교사가 읽어주고 반 친구들은 손을 들어 누가 그 작품을 선택하면 좋은지 뽑는다. (이때 쪽지의 자신은 밝히지 않도록 한다.)

  • 많은 선택을 받은 학생에게 칠판 부착된 작품을 전달한다.

 

3~4차시 : 명화 따라 잡기(첨부사진)

  • 선택된 작품을 반을 잘라서(마음대로) A4도화지에 붙이고 나머지 오려진 부분을 색연필을 이용하여 그대로 따라 그린다. 색연필을 겹쳐서 색칠하여 최대한 질감을 살리도록 한다.

 

5차시 : 작가 파헤치기(컴퓨터실 또는 도서실 이용)\

  • 컴퓨터실 또는 도서실을 이용하여 내가 그린 그림의 작가와 관련된 책을 읽거나 인터넷으로 조사한다. (활동지 활용)

 

6~7차시 : 나만의 미술관 꾸미기(첨부사진)

  •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미술관을 꾸민다.

  • B4 머메이드 지 또는 두툼한 색지 이용

    -작가에 대한 소개

    -작가의 작품

    -작가에게 하고 싶은 말 등으로 꾸민다....

 

 

 

-미술관 꾸미기할 때 첨부사진을 아이들에게 나누어주는 과정이 힘들었습니다. 고학년일 경우 스스로 찾아서 저장하면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인디에 이미 가진 자료를 짜집기 활용하였습니다. 출처를 모두 밝히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KakaoTalk_20220603_161445722.jpg

KakaoTalk_20220603_161445722_01.jpg

KakaoTalk_20220603_161445722_02.jpg

KakaoTalk_20220603_161445722_03.jpg

KakaoTalk_20220603_161520400.jpg

미술관 도안.png.jpg

 

?

  1. 2015개정교육과정 2018학년도 4학년 2학기 미술 평어

  2. 5학년 지학사-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감상 활동지(평가지)

  3. 비상 6단원 감상학습지

  4. 세계의 신기하고 다양한 건축물 조사하기

  5. 데이비드 호크니의 물 표현

  6. 학생과 함께 가상미술관 실행방법 (코스페이시스)

  7. 56학년 ✨🖼조형요소/조형원리🎨💘 학습지 및 간단한 지도 계획

  8. 나를 닮은 초상화, 셀피 갤러리(태블릿 활용 수업)

  9. (금성)미술3학년 7. 안녕, 미술관! 수업자료

  10. 우리는 큐레이터! 활동(명화 감상+패러디)

  11. 4학년/미술/ 코스페이시스로 가상 미술관 체험하기

  12. 6학년/감상/펠드만의 미술 비평

  13. 6학년 천재교육-류 6. 생각이 자라나는 미술 비평 1-2차시

  14.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6)

  15. 짧은 명화 감상 - 오늘의 미술(중학년추천)7 해바라기

  16. 🐳<감상 비평문>🐳 6학년 금성 미술 작품을 조사하고 비평문 써보기

  17. 6색감상 입체 아코디언북 만들기

  18. 4학년 천재교과서 6. 내가 좋아하는 미술 작가

  19. [화가 따라잡기 6편(번외편)] - 고통을 예술로 승화한, 프리다 칼로

  20. 하브루타를 활용하여 명화 감상하기(학부모 공개수업 자료) - 잭슨폴락 No.5

  21. 초등학생이 감상하면 좋은 명화(5)

Board Pagination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Next
/ 3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