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미술

조회 수 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초등학교 미술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은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학생들과 미술을 하다 보면 항상 같은 문제가 생깁니다. 그림 실력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그림의 완성도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을 생각하고 읽어주세요.

그림을 그리는 실력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달, 감각, 흥미도에 따라 개인차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색칠은 개인차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칠은 성실성, 끈기와 관련 있다고 생각해서 학생들에게 꼼꼼하게 열심히 색칠하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느끼는 '꼼꼼'과 제가 느끼는 '꼼꼼'이 아주 큰 차이를 보이더군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미술 시간에 교육한 내용을 바탕으로 짧은 영상을 제작해봤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아이들에게 한번씩 보여주세요~^^

https://youtu.be/ZrCcpc0A93w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평어 2015개정교육과정 2018학년도 4학년 2학기 미술 평어 file anonymous 2023.11.20 108
» 그리기 ❤❤미술 시간 색칠하기 방법 교육❤❤ anonymous 2023.11.12 9
65 그리기 색연필로 카네이션 그리기 | 붓펜 캘리 file anonymous 2023.11.12 11
64 그리기 (금성) 6학년 1. 무엇이 보이나요 file anonymous 2023.11.11 27
63 그리기 고양이를 사랑한 화가 <루이스 웨인> 패러디 작품 만들기! file anonymous 2023.11.11 12
62 그리기 나만의 어몽어스 캐릭터 꾸미기+색칠하기-수채화 명도 지도와 연계 가능 file anonymous 2023.11.11 16
61 그리기 민들레 그리기 | 모나미 프러스펜 | 붓펜 캘리 file anonymous 2023.11.11 14
60 그리기 명도, 채도 수채화로 연습하기 file anonymous 2023.11.11 17
59 그리기 <class오구오구>(그림책활용미술수업-자기표현) 나를 예쁘게 바라보며 자화상그리기 anonymous 2023.11.11 9
58 그리기 5학년 사회 1단원 연계 미술 / 나만의 관광안내서 만들기 anonymous 2023.11.11 11
57 그리기 명도와 채도의 변화를 살려 밤 하늘 표현하기 anonymous 2023.11.11 9
56 그리기 샤메크 블루위 따라잡기 / 풍경으로 한복 채우기 / 한복홍보하기 / 한복홍보대사 되기 file anonymous 2023.11.10 19
55 그리기 색연필로 꽃 그리기 / 붓펜 캘리 file anonymous 2023.11.10 12
54 그리기 학기초 예쁜 문구 꾸미기 file anonymous 2023.11.10 9
53 그리기 🍌바나나👁👁관찰하여 표현하기 anonymous 2023.11.10 10
52 그리기 루이스웨인 화가 따라잡기 | 명화 따라 그리기 | 수잔허버트 명화의고양이화 file anonymous 2023.11.10 10
51 그리기 [학년공통] 박서보 작가처럼 공기의 색 표현하기 file anonymous 2023.11.10 17
50 그리기 10색상환을 활용하여 멋진 풍경 표현하기 anonymous 2023.11.10 9
49 그리기 색연필로 화분 그리기 file anonymous 2023.11.10 10
48 그리기 <class오구오구>(그림책활용미술수업-자기표현) 나의 취향 그대로 하늘 열기구 그리기 anonymous 2023.11.10 13
47 그리기 [행복화가 에바 알머슨 따라잡기] 나의 관심사를 표현해보아요 anonymous 2023.11.10 13
Board Pagination Prev 1 ...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Next
/ 2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