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교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주제로 <함께가는 여행 인권>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세 단원을 통합하여 모두를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을 만들어봤습니다.
사회 5-1 2-(1)인권을 존중하는 삶
미술(동아) 08. 생활 속의 디자인
도덕 6.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수업 후에 아이들이 기존에 있던 제품이라고~ 서로 알려주기도 하지만;;;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던 물건들에 많은 관심을 갖네요!
"이것도 유니버셜 디자인인가요?" 물어보는 일이 생겼습니다.
-
할머니와 냉장고 (지식채널e)
https://jisike.ebs.co.kr/jisike/vodReplayView?siteCd=JE&prodId=352&courseId=BP0PAPB0000000009&stepId=01BP0PAPB0000000009&lectId=10253972#none
-
유니버셜 디자인의 이해
https://youtu.be/KJ9HJ8_0rik
-
유니버셜 디자인과 OXO사의 주방용품
https://youtu.be/-W9labTZpa8
-
유니버셜 디자인 (모두를 위한 디자인) - 장애인용
https://youtu.be/LlfSGFfD8t4
-
세상을 바꾼 야채깎이 (oxo)
https://youtu.be/1Wi_FDZE1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