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요소와 원리 용어를 사용하여 감상하기가 수행평가 기준인데
뭘 할까 하다가 대학원에서 교수님이 하신 방식으로 해보았습니다
-
앞장은 보티첼리의 <봄>을 각자 태블릿으로 보면서 감상을 작성했어요
배경지식이 없이도 감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http://gg.gg/14k75p
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확대하면서 자세히 감상했어요
(구글아트앤컬쳐 주소를 QR로 줘도 좋습니다. 붓질, 마모된 자국까지 다 보여요)
어떤 상황인거 같은지, 저사람들은 누굴까, 쟤는 이런 감정인가보다 이런것을 쓰면 돼요
-
뒷장은 동시대 미술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어서
최우람 작가의 <작은 방주>를 영상으로 봤어요. (이건 TV로 함께 봄)
https://youtu.be/y4uk0Y1Nrug
중간에 해설이 나올때는 음소거 해서 최대한 느껴지는 감정이나
상상되는 상황을 마구 쓰도록 했어요
-
시간이 남으면 국립현대미술관의 어린이를 위한 <작은방주>영상을 보여주셔도 좋습니다 https://youtu.be/TPDT101sVV0
저희반은 두시간 꽉 차게 활동 했어요.
아래 사진은 아이들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