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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타고난 강점 분야의 지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직업군에는 어떤 직업이 있는지를 파악해서 현재 나의 성격과 그 직업이 어울릴지를 고민하며 다중지능 검사 결과를 유심히 살펴 봄.

 

학급의 친구들이 대체로 강점과 약점을 보이는 지능이 어떤 분야인지를 알아보고, 같은 분야의 강점 지능을 가진 친구들끼리 모여 서로의 관심과 성향, 성격을 이야기하면서 미래에 하고 싶은 일이나 관심 분야에서 공통점을 찾아보는 노력을 함.

 

 

다중지능 검사를 통해 자신의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이 어떤 분야인지를 알고, 강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약점 지능은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됨.

 

8가지의 다중지능 중에 자신이 가진 지능의 강점과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나에게 맞는 적성과 진로는 어떤 분야가 있는지를 알아 봄.

 

진로적성 검사 결과를 통해서 학급 친구들의 여러 강점과 약점을 비교해 보고 사람마다 모두 각기 다른 적성을 지녔으며 그에 따라 자신의 강점과 약점도 있는 그대로 바라 볼 수 있는 넓은 시각을 갖게 되었음.

 

여러 가지 진로 중에서 나에게 맞는 진로는 어떤 분야가 있는지를 자신의 강점 지능과 연계해 파악해 보면서도 진로와 다중 지능간의 상관 관계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이 어떤 분야가 있는지를 고민하는 계기가 됨.

 

애니어그램 검사를 통해서 나의 성격적 성향 유형을 파악해 보고 자신과 얼마나 검사 결과가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스스로 돌아보면서 나의 성격이 어떤지를 생각해 봄.

 

애니어그램 검사가 제시하고 있는 성격 유형 중에서 1~9번 중에서 나의 성격 유형은 어디에 속하는지를 알아보면서 나의 주 성격과 양 날개 성향의 성격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게 됨.

 

9가지 성격 유형 검사인 애니어그램 검사를 통해서 학급의 친구들이 어떤 유형의 성격을 가졌는지를 서로 대화를 통해 알아봄. 이를 통해서 나와 성격이 잘 맞는 친구와 그렇지 않은 친구를 알아보고 서로 소통하고 더욱 친밀해지는 관계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지를 생각해 봄.

 

내가 관심이 있는 분야의 직업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직업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그 직업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지능 분야는 무엇이며, 어떤 지능을 더욱 계발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음.

 

애니어그램 성격 유형 검사를 시행하여 나와 어울리는 직업 분야는 어떤 것이고, 나와 비슷한 성향의 인물들은 누구인지를 알아봄으로서 나를 더욱 깊이 알아보고 성찰해 보는 계기로 삼음.

과학의 날 행사에서 미래 과학 분야의 직업군을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간단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미래 꿈을 펼쳐보기 위한 낙하산 쏘아올리기 활동에 즐겁게 참여함.

 

 

과학의 날 행사에서 만들기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 도와주는 협력적 태도를 발휘함. 강점을 가진 친구들과 그렇지 않은 친구들이 협력하면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줄 수 있어 더 빨리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알고 이처럼 나의 강점과 약점도 서로 보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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