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2024.04.05 13:34

문제 많은 그 단체

조회 수 6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학생인권 관련 규정을 만들 때에도, 이미 그 규정이 문서화 안 되어 있어도 학생 인권을 못 챙긴다거나 그런 시대 흐름이 아니었잖아 2010년대 초

 

사회전반에 상식과 인권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폭력도 조금씩 사라지던 분위기고 학생인권은 이미 야만의시대 종결과 함께 자연스레 보장 되어가던 시기였다고 봄


 

근데 그거를 자기네의 업적을 기리려는 목적을 갖고 만들고, 그 이후에도 끊이지 않고 계속 그런 종류의 이론과 사상만이 정답인 것처럼 주장해오던 그 사람들이 그 단체 핵심이란말임?

 

지금와서 오리발 내밀고 "우리도 이건 아니라봐요" 이러는 것도 웃기고 근데 그 정돈 양반이고,

 

자기네가 정치역학적으로 불리한 사안에 대해선 입 싹 씻고 닫고 있는것이 코미디임

그러면서 자기들의 정의라고 착각함




 

학교폭력만 봐도 왜 교사들이 팔다리묶이게 되었는지 자기네의 주장이 가져온 역사적 문제는 점검 안 하고, 아직도 각종 언론에 교사가 학폭을 교육으로 맡아야한다고 전방위적으로 주장을 하고 있음



 

학폭 경찰 이관을 교사들이 찬성할때 반대하면서 똥뿌려놓고

 

학폭사안조사관제도는 결함이 너무 많아서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교사들이 반대할 때 교사가 교육으로 해야 할 영역을 남겨두었을 뿐 좋은 조치라고 해놓고


 

이제와서 자기네 잘못 없는 척 두 눈 가리고 아웅하면서 책임 소재에 대해 거리를 두는 게 진짜 코미디



 

더 웃긴 건 그 자기네 조직의 끈끈함으로 한 업무를 계속 맡아서 자기네가 그 분야의 전문가 행세를 한다는 점임

 

학교폭력이 진짜 그 대표영역인데 일반 교사는 학부모 민원에 엎어지면 끝이니까 개개인 단위로는 쉽게 하기 힘든 업무란 말이지

 

근데 그 조직 멤버들은 자기네들은 뒷배가 든든하게 있다보니 학폭을 오래 맡으면서 자기네가 각 교육청 단위에서 언제나 전문가 행세를 해댐

 

이러면서 교사 여론과는 다르게 목소리를 내는 것도 몇 번 봤는지 모르겠다. 교육청 내 회의에서는 아예 딴 소리만 계속 해버림. 자기네 조직과 반대성향의 교육감 및 그 휘하의 조직이다? 회의 때 개소리만 계속 해서, 직원들 달달 볶음. 가령 이번 학폭 때에도 정해진 범위 내에서 방법을 찾아가야하는데, 회의 빅마우스 빙의해서는 "교사들이 교육으로 해야 할 영역인데 이따위로 교육청 일합니까?" 이럼 ..;;;;;;

 

않이;;; 법을 만드는 건 국회인데 왜 그거를 같은 교사에게 그러시는지;;;;;

 

그리고는 자기네가 조직에 속해있어서 얻은 그 전문가 타이틀로 교사들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 영웅이 됨

 

최근에는 그냥 자기들끼리 추대해서 교육청내에서든 업무에서든 심지어는 온라인 공간에서든

자기들 주장만 쿵짝쿵짝 서로 어부바해주고 난리더라 ㅋㅋ


 

정작 큰 틀에서는 학폭 경찰 이관에 대해 몇 내용을 왜곡하면서까지 결사반대하던 자기네들이 교사 숨통을 그렇게까지 조이고 있던건데. 근데 뭐 교사들은 그런 거 못알아차리고 좋다고 자료 한 줌에 영웅으로 만들어주니까 다루기는 쉽겠다고 이해는 된다

 

자기네 조직의 모순에서 시작된 위기를 타계하기 위해 네임드 영웅을 만들고 있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508 5학년 7. I will join a book club. 1차시 학습지 worksheet(새로운 단어와 문장, 대화문, 문법) 입니다. file anonymous 2025.07.04 5
4507 5학년 ybm(김) 5학년 평어 file anonymous 2025.07.04 5
4506 평어 5학년 1학기 평어 file anonymous 2025.07.04 4
4505 5학년 [YBM(김)]5학년 What time do you get up? 데일리 루틴 노래 (일과 관련 노래) file anonymous 2025.07.04 6
4504 5학년 wrap up3 survey game (ride climb and swim) file anonymous 2025.07.04 3
4503 5학년 7. What time do you get up 2차시 3차시 말하기나 읽기 연습용 방탈출 게임 file anonymous 2025.07.04 6
4502 5학년 What do you want to do? Do you want to ~? I (don't) want to~. Sonic 4 corners game file anonymous 2025.07.04 4
4501 5학년 ybm(김) 5학년 단어쓰기, 문장쓰기 학습지 file anonymous 2025.07.04 3
4500 평어 천재함 5학년 1학기 쫑알이 올립니다 file anonymous 2025.07.04 3
4499 5학년 YBM(최) 5학년 단원 총정리 게임 (마리오 게임) file anonymous 2025.07.04 5
4498 5학년 1학기 복습(주요 표현) Bad Luck Billy file anonymous 2025.07.04 2
4497 5학년 5학년 7. I will join a book club 단원 정리 퀴즈 (블루킷) anonymous 2025.07.04 2
4496 5학년 YBM(최) 1학기 1~7단원 평어 file anonymous 2025.07.04 3
4495 5학년 YBM(최) 5학년 어몽어스 (1~4단원) file anonymous 2025.07.04 2
4494 5학년 7단원 I will join a book club Words with songs file anonymous 2025.07.04 1
4493 5학년 YBM(최) 5학년 5단원 단원 학습지 file anonymous 2025.07.04 1
4492 5학년 Lesson 6. Can I take a picture? 3~4차시 붕어빵찐빵대빵게임 file anonymous 2025.07.04 1
4491 5학년 YBM최 5학년 1학기 평어 file anonymous 2025.07.04 1
4490 5학년 디즈니 영화 '코코' 학습지+정답 file anonymous 2025.07.04 3
4489 5학년 (ybm 김) 5학년 7단원 Daily Routine 카드 배열하기 놀이 PPT file anonymous 2025.07.04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6 Next
/ 22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