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조회 수 1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3학년은 사회를 처음 배우는 학년이기 때문에, 새롭게 나오는 용어를 많이 어려워하더라고요.

그래서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교과서를 훑어보며 주요 용어들을 익혔습니다.

저는탁구공이아닙니다만 선생님께서 좋은 자료를 올려주셨길래, 저는 미래엔 교과서에 맞게 자료를 수정하였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를 연결하고 싶은데,, 왜인지 링크복사가 안되네요.. ㅜㅜ)

 

*도입

미래엔 사회 교과서가 이번에 디자인이 아주 잘 빠졌더라고요.

표지를 보면서 주요 캐릭터인 토끼 이름 맞추기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엄청 좋아하고, 수업 시작 전 분위기도 좋아집니다.

 

사회는 무슨 과목인지 : 사람의 생활모습, 삶에 대해 공부하는 과목이다 등

사회를 왜 배워야하는지 : 과거, 현재, 미래 공부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공부한다 등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발표를 통해 이야기를 듣고 제가 최종 정리해주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많이 알고 있어서 중요한 이야기를 척척 꺼내주더라고요.

 

*전개

1) 3학년 1학기 단원과 목차를 보면서 무엇에 대해 배울지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특히 1단원 중 장소에 대한 경험의 경우 우리 학교에 대한 내 생각과 느낌을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면 재미있어합니다.

2단원 과거의 모습에 대한 부분을 소개할 때는 60년대 초등학교 모습을 간단히 영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2분 20초 정도까지)

https://youtu.be/Fhi_n9wohcc?si=Cs7ypMxHkqtWrhx7

 

 

2) 용어 설명 보고 용어 맞추기 게임을 합니다.

화면에 용어 설명이 나오면 답을 아는 사람은 손들어 발표하도록 합니다.

생소한 단어는 초성힌트, 교과서 쪽수 힌트 주면 경쟁 붙어서 미친듯이 찾습니다.

3) 용어학습지 풀기

용어에 대한 설명을 보고 기억나는대로 용어를 적어보도록 합니다.

우리반 암기왕 누군지 보겠습니다~~ 하면서 시키면 열심히 합니다.

이렇게 학습지까지 풀면서 정리하면 용어가 아이들 입에 붙더라구요.

 

*정리

아이스크림 부웅퀴즈 만들어서 마지막 정리하며 수업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www.i-scream.co.kr/blank/classtool/classToolQuizView.do?quizType=boowoong&quizSeq=83019&sharing=y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273 연세대 입결 충격적이네요 new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7 7
4272 월급날인데요,,,건강보험 정산 화나네요 2 new 아이고두야 2025.04.17 31
4271 Again 1930 대공황 new 단타왕 2025.04.17 19
4270 4학년 [4-1: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2-3차시) (반대말이 좋아요 그림책, 3학년 국어사전 복습,국어사전빨리찾기, 국어퀴즈대회)낱말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6
4269 4학년 국어활동 전교 어린이 회장 만들기 학습지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68 4학년 🎁1학기 3단원 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67 4학년 [4-1-3단원](2~3차시)낱말의 의미 관계 알기 / 낱말 찾기 활동지 (국어 118~121쪽)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4
4266 4학년 국어 2단원 의견 내기 연습 활동지입니다.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65 4학년 4-1-3(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간단한 그림책과 간단한 놀이 첨부한 수업자료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64 4학년 [어휘력 체계적 향상] 포함하는 말(상위어) 퀴즈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3
4263 4학년 [아트봉봉][4-1-5단원 말과 글로 전하는 생각] (1) 자신있게 발표하기 후속활동-발표고래 스티커 만들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5
4262 4학년 [6단원 3차시 교과서262쪽]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경험을 말하는 방법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4
4261 4학년 [2단원]13차시(110-113쪽)_배운 내용 정리하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60 4학년 ✔️2단원 국어활동 28-29쪽✔️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1
4259 4학년 2-9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1
4258 4학년 2-7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57 4학년 2단원 11-13차시 단원 마무리(그림책 읽고 의견 남기기, 우리반 '선' 정하기, 공익광고 살펴보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1
4256 4학년 💛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2
4255 4학년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4.16 1
4254 4학년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볼까요? file 87017894 2025.04.16 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4 Next
/ 21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