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4학년 1학기 2단원 6차시(90-93쪽)_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수업자료 입니다.

차시를 굉장히 많이 토막내놨네요..ㅠ

교과서 흐름대로 진행됩니다.

본차시의 목표는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햐 하는 까닭을 아는 것입니다.

자칫하다가는 텍스트 그 자체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기에 본 차시 ppt에는 글과 관련된 동기유발, 깊은 질문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활동1: 내용 파악하기

    -읽기 전 자료와 제목을 살펴보고 글을 읽습니다. 글을 읽은 뒤 이 글에서 많이 나온 낱말과 문장을 찾아봅니다. 이후에 글쓴이가 이러한 글을 쓴 이유에 대해 함께 고민합니다.

  • 활동2: 의견과 사실

    -해당 내용은 3학년 내용입니다. 다만 내년 4학년들은 이 부분을 학습하지 못하고 올라와서 4학년 부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아이들은 중복 학습이므로 복습 차원으로 간단히 짚어주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 활동3: 의견 파악

    -오늘 한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의견을 파악하는 방법과 까닭을 정리합니다.

    _______________

    다음 차시는 다음주 월요일 중 업로드 예정입니다.

    문의 사항이나 수정 사항은 댓글이나 쪽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____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해당 차시 업로드 한 자료에 오류가 있어 게시물을 재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더 큰 오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수정 전까지 게시물을 삭제하겠습니다. 재업로드 완료했습니다.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문의해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실이란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이 하지 않은 일을 했다고 우기면 해당 부분은 허위 사실로 기록이 됩니다. 이에 사실이어도 거짓일 수 있으며 사실과 진실은 엄연히 다르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보행자 신호등이 빨간불일 때 보행자는 횡단보도를 건너야 한다"라는 문구를 사실이긴 하지만 거짓인 사실로 추가해두었습니다.

    허나 해당 문장에는 이미 "~해야 한다"라는 의견을 나타내는 어미가 사용되었습니다. 허위사실을 진술하는 경우에는 "민수가 빨간불에 길을 건넜다"라고 되어야 했을 것입니다. 해당 오류에 대하여 인지하지 못하였고, 문의가 들어온 이후에 다시금 생각을 하며 오류임을 인지하였습니다. 이미 수업자료를 사용하신 선생님들껜 죄송한 마음입니다. 더욱 꼼꼼히 점검하고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 4-1 개정 국어 평어

    Date2025.07.09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12
    Read More
  2. [4-1: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2-3차시) (반대말이 좋아요 그림책, 3학년 국어사전 복습,국어사전빨리찾기, 국어퀴즈대회)낱말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1467540 Views90
    Read More
  3. 국어활동 전교 어린이 회장 만들기 학습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3272793 Views64
    Read More
  4. 🎁1학기 3단원 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44670745 Views61
    Read More
  5. [4-1-3단원](2~3차시)낱말의 의미 관계 알기 / 낱말 찾기 활동지 (국어 118~121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1345379 Views58
    Read More
  6. 국어 2단원 의견 내기 연습 활동지입니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1354813 Views35
    Read More
  7. 4-1-3(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간단한 그림책과 간단한 놀이 첨부한 수업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2409608 Views41
    Read More
  8. [어휘력 체계적 향상] 포함하는 말(상위어) 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40765441 Views40
    Read More
  9. [아트봉봉][4-1-5단원 말과 글로 전하는 생각] (1) 자신있게 발표하기 후속활동-발표고래 스티커 만들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9077778 Views49
    Read More
  10. [6단원 3차시 교과서262쪽]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경험을 말하는 방법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5689119 Views38
    Read More
  11. [2단원]13차시(110-113쪽)_배운 내용 정리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7478210 Views30
    Read More
  12. ✔️2단원 국어활동 28-29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7518584 Views27
    Read More
  13. 2-9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7149662 Views32
    Read More
  14. 2-7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5
    Read More
  15. 2단원 11-13차시 단원 마무리(그림책 읽고 의견 남기기, 우리반 '선' 정하기, 공익광고 살펴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7
    Read More
  16. 💛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41
    Read More
  17.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8
    Read More
  18.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7017894 Views24
    Read More
  19.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4,5차시 절차를 지키며 토의해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0430104 Views30
    Read More
  20. [중학년책추천] 경태의 병아리 온책읽기 학습지/답안제공/4학년교과서수록도서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805669 Views6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