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조회 수 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3~4차시는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읽는 차시입니다. 1~2차시에 배운 짐작하는 방법을 활용하지요. 그런데 3~4차시 교과서 구성을 보면 굉장히 혼란스럽습니다. 그림책 <존경합니다, 선생님>을 지문으로 활용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후속 활동의 색깔이 뒤죽박죽입니다.

차시 목표는 '낱말을 짐작하며 읽기'인데, 갑자기 질문을 만들어 핫씨팅을 하면서 글의 주제를 찾다가 자신의 마음을 강조하는 글을 쓰라고 주문합니다. 그러다보니 차시 목표는 뒷전으로 밀려나서 낱말을 짐작해서 써 보는 칸도, 낱말의 뜻을 확인해서 정리하는 칸도, 그 낱말을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칸도 없습니다.

이렇게 교과서가 엉망진창일 때는 수업의 목표만 생각하면 됩니다. '낱말을 짐작하며 읽기'. 이것만 생각하고 수업을 재구성해 진행합니다.

 

자세한 수업내용은 '행복한 김선생의 학교톡톡'(https://blog.naver.com/teacher0325/222575119057)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도입: 전차시 상기

  • 활동1: 지문 읽기/낱말의 뜻 짐작하기

  • 활동2: 낱말의 뜻 확인하기

  • 활동3: 낱말의 뜻과 이를 활용한 문장 탐색하기(학습놀이 활용)

  • 정리: 심화활동-'내 인생의 보물' 글쓰기 숙제 안내

 

[3-4차시] 릴레이 짝찾기(낱말_뜻_문장).hwp

5학년 2학기 7단원 3_4차시.pdf ​​​​​​​

[3-4차시]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읽기.pptx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51 6학급인데요 1 new anonymous 2025.06.05 17
4350 님들 어디 셀소 나가지 마라 3 new anonymous 2025.06.05 26
4349 교사'만' 없는 남들 다 다 누리는 기본권 1 anonymous 2025.06.04 32
4348 어둠의 5년을 대비하자 2 update anonymous 2025.06.04 28
4347 새로운 대통령 시대가 열렸습니다 1 달려라코코 2025.06.04 43
4346 앞으로 보조 강사 천국 되겠다 ㅋㅋㅋㅋㅋㅋㅋ 1 anonymous 2025.06.02 37
4345 감상 명화 감상 수업 <괴도 루팡의 미술관>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5.30 15
4344 매체 단원 골든벨 퀴즈 PPT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5.30 10
4343 어느새 금요일 구호외치고 가시죠 3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5.30 177
4342 실제였던 '달마야 놀자' file 역사매니아 2025.05.29 31
4341 헤헤헤 투표하고 출근완료 1 anonymous 2025.05.29 82
4340 제주 중등 교사가 학교에서 자살을 당했다. anonymous 2025.05.28 42
4339 실습노작 방울토마토 키우기 관찰 일지 file 아무거나먹지마세요 2025.05.28 19
4338 아침부터 개빡치는게 1 anonymous 2025.05.27 95
4337 대범한 요즘 12살 1 file anonymous 2025.05.27 91
4336 조상이 외국인인 우리나라 성씨 file 역사매니아 2025.05.25 30
4335 후보별 교사에대한 공약 정리 anonymous 2025.05.24 31
4334 헤헤 보결들어왔다 1 anonymous 2025.05.23 135
4333 구호 외치러 왔습니다 4 톰과제리 2025.05.23 281
4332 교실붕괴중 1 anonymous 2025.05.22 13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8 Next
/ 21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