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입니다^^

 

★6차시

활동1 : 사실과 의견 파악하기

활동 2 : 사실과 의견 놀이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하는 방법 정리하기

인디스쿨 '단감나무' 선생님 놀이를 이용했습니다^^

보너스 놀이와 활동2는 모두 같은 학습지를 모아찍기로 출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7~8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기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못합니다. 죄송합니다)

활동2 : 동물원 우리일까, 집일까

  • 해당 토의는 회전목마 토의 방식으로 인디스쿨 '행복한김선생' 선생님 PPT를 이용하였습니다

    (문제 시 쪽지주세요)

  • 포스트잇을 이용해도 되고 첨부된 학습지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활동 3 : 교과서 글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9~10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고 무당벌레와 거미 입장 되어보기 [생략가능]

(그림책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 우리반 전체를 거미, 무당벌레, 곰으로 나눕니다(아이스크림 툴킷 이용)

  • 자기의 역할에 맞게 상대방의 의견을 평가하고 나의 의견을 씁니다(포스트잇 이용)

  • 내 역할을 라벨지에 써서 몸에 붙입니다

  • 음악에 맞추어 교실을 돌아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선생님의 신호에 맞추어 곰, 무당벌레, 거미가 모입니다.(이때 모이지 못하면 벌칙)

  • 무당벌레와 거미는 자신의 포스트잇에 쓴 내용을 말하고 곰은 하나의 의견을 고릅니다

  • 다시 음악이 나오면 교실을 돌아다니다 셋이 만납니다

활동2 : 문화유산, 열것이냐 말것이냐 그것이 문제다!

  • 저는 교과서 101쪽과 105쪽을 한번에 수업하려고 합니다. 각각 읽고 학습지에 의견과 뒷받침하는 내용을 정리합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셋이 만납니다. 이번에는 셋이 만난 상태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원하는 역할을 고릅니다(진행자/개방에 찬성/개방에 반대)

  • 각자 자기 의견과 근거를 발표하고 진행자는 한 명을 뽑습니다(이 때 반드시 발표하는 의견과 근거를 잘 들어야 합니다)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아보고 교과서 속 의견 평가하기

 

 

질문은 언제나 쪽지와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아픈 몸을 이끌고(?) 작업하게 되네요 ㅎㅎㅎ

늘 감사합니다!!! 화이팅이에요~~

?

  1. [4-1: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2-3차시) (반대말이 좋아요 그림책, 3학년 국어사전 복습,국어사전빨리찾기, 국어퀴즈대회)낱말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76
    Read More
  2. 국어활동 전교 어린이 회장 만들기 학습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45
    Read More
  3. 🎁1학기 3단원 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42
    Read More
  4. [4-1-3단원](2~3차시)낱말의 의미 관계 알기 / 낱말 찾기 활동지 (국어 118~121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49
    Read More
  5. 국어 2단원 의견 내기 연습 활동지입니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5
    Read More
  6. 4-1-3(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간단한 그림책과 간단한 놀이 첨부한 수업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1
    Read More
  7. [어휘력 체계적 향상] 포함하는 말(상위어) 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0
    Read More
  8. [아트봉봉][4-1-5단원 말과 글로 전하는 생각] (1) 자신있게 발표하기 후속활동-발표고래 스티커 만들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7
    Read More
  9. [6단원 3차시 교과서262쪽]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경험을 말하는 방법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9
    Read More
  10. [2단원]13차시(110-113쪽)_배운 내용 정리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1
    Read More
  11. ✔️2단원 국어활동 28-29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18
    Read More
  12. 2-9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0
    Read More
  13. 2-7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6
    Read More
  14. 2단원 11-13차시 단원 마무리(그림책 읽고 의견 남기기, 우리반 '선' 정하기, 공익광고 살펴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19
    Read More
  15. 💛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3
    Read More
  16.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17
    Read More
  17.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7017894 Views14
    Read More
  18.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4,5차시 절차를 지키며 토의해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0430104 Views21
    Read More
  19. [중학년책추천] 경태의 병아리 온책읽기 학습지/답안제공/4학년교과서수록도서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805669 Views34
    Read More
  20. 🎁1학기 3단원 1차시 배울 내용 살펴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7133506 Views2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