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수업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에듀테크와 인공지능

일시 : 2025년 4월 20일 10시 30분~12시 20분

링크 : https://educator.edunet.net/local/ubmooc/view.php?id=29417

◆캔바와 메타버스 ZEP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일시 : 2025년 4월 27일 10시 00분~11시 50분

링크 : https://educator.edunet.net/local/ubmooc/view.php?id=29409

◆진쌤이 말하는 캔바와 투닝 그리고 에듀테크로 어떤 수업을 할 수 있을까?

일시 : 2025년 4월 28일 18시 00분~19시 50분

링크 : https://educator.edunet.net/local/ubmooc/view.php?id=29414

자세한 수업 방법은 https://blog.naver.com/4bpencilteacher/223820592376 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학급에서 활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토의 활동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의는 학생들이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며, 친구들과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그런데 막상 토의를 시작하려고 하면 "무슨 말을 해야 하지?" 하고 망설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준비한 활동이 바로 "이야기를 읽고 토의하기"입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이야기를 읽고 주요 주제를 찾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친구들과 논의하며 최종 의견을 정리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 활동 개요: ‘플라스틱 괴물 소탕 작전!’

이번 활동에서는 환경 문제와 관련된 짧은 이야기를 읽고,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가 얼마나 많은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이를 줄이기 위해 ‘플라스틱 괴물 소탕 작전’을 시작하기로 결심해요.

학생들은 이 이야기를 읽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라는 주제로 토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 활동지 활용 방법

1️⃣ 이야기에서 토의 주제 찾기

이야기를 읽고 등장인물들이 문제라고 느낀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요.

👉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야 한다!" 라는 중요한 주제를 스스로 찾아내는 과정입니다.

2️⃣ 자신의 의견 정리하기

주제에 대해 개인의 생각이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요.

예를 들어,

✔️ 장바구니를 사용하고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

✔️ 플라스틱 컵 대신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 분리배출을 철저히 하고 재활용 습관 기르기

✔️ 학교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진행하기

3️⃣ 친구들과 의견 공유하기

모둠별로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생각을 들어보면서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최종 의견을 정리해요.

이 과정에서 친구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하고, 더 좋은 해결 방법을 찾을 수도 있어요.

🌟 이 활동을 하면 좋은 점!

✔️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어요!

✔️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 협력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단순히 수업에서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연결하여 깊이 생각하고, 해결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

  1. 4-1 개정 국어 평어

    Date2025.07.09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11
    Read More
  2. [4-1: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2-3차시) (반대말이 좋아요 그림책, 3학년 국어사전 복습,국어사전빨리찾기, 국어퀴즈대회)낱말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1467540 Views88
    Read More
  3. 국어활동 전교 어린이 회장 만들기 학습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3272793 Views63
    Read More
  4. 🎁1학기 3단원 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44670745 Views59
    Read More
  5. [4-1-3단원](2~3차시)낱말의 의미 관계 알기 / 낱말 찾기 활동지 (국어 118~121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1345379 Views57
    Read More
  6. 국어 2단원 의견 내기 연습 활동지입니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1354813 Views34
    Read More
  7. 4-1-3(2~3차시)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간단한 그림책과 간단한 놀이 첨부한 수업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2409608 Views39
    Read More
  8. [어휘력 체계적 향상] 포함하는 말(상위어) 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40765441 Views39
    Read More
  9. [아트봉봉][4-1-5단원 말과 글로 전하는 생각] (1) 자신있게 발표하기 후속활동-발표고래 스티커 만들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9077778 Views48
    Read More
  10. [6단원 3차시 교과서262쪽] 원인과 결과가 잘 드러나게 경험을 말하는 방법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5689119 Views37
    Read More
  11. [2단원]13차시(110-113쪽)_배운 내용 정리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7478210 Views29
    Read More
  12. ✔️2단원 국어활동 28-29쪽✔️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7518584 Views26
    Read More
  13. 2-9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7149662 Views31
    Read More
  14. 2-7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4
    Read More
  15. 2단원 11-13차시 단원 마무리(그림책 읽고 의견 남기기, 우리반 '선' 정하기, 공익광고 살펴보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6
    Read More
  16. 💛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전차시 수업 PPT(두클래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39
    Read More
  17.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26
    Read More
  18.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을 알아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7017894 Views22
    Read More
  19. [비상X몽당분필] 1학기 2단원 4,5차시 절차를 지키며 토의해볼까요?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0430104 Views28
    Read More
  20. [중학년책추천] 경태의 병아리 온책읽기 학습지/답안제공/4학년교과서수록도서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805669 Views5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