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7단원. 여행지 안내장 만들기 대체 활동으로 이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1. <맨발로 축구를 한 날> 소개: 수민이의 특별한 여행기
여름 방학을 맞아 수민이는 캄보디아로 여행을 떠난다. 비행기를 타고 5시간 25분을 가고, 버스를 타고 4시간을 가고, 또 배로 30분을 더 가서 목적지인 봇뱅초등학교에 도착했다. 먼 여정 동안 수민이 눈에 비치니 캄보디아의 풍경은 좋지만은 않다. 오토바이 가득한 길거리, 도로를 가득 메운 소떼, 울퉁불퉁한 길은 수민이가 자신도 모르게 캄보디아를 향해 색안경을 끼고 보게 만들었다. 하지만 현지 친구들과 만나면서 수민이의 오해와 편견은 하나 둘 벗겨지기 시작했다. 끝내 수민이는 캄보디아 아이들과 함께 맨발로 공을 차고 부대끼면서 진정한 친구를 얻게 됐다. (출처: 독서신문http://www.readersnews.com)
- 한국학교사서협회 ‘한 학기 한 권 읽기’ 추천도서
-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추천도서
-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도서
- 알라딘 ‘이 달의 좋은 어린이책’ 선정도서
2. 수업 안내
(1) 나의 기억에 남는 여행 나누기
(2) 지식채널E 나의 여행 보기
(3) <맨발로 축구를 한 날> 함께 읽은 후 가장 인상 깊은 장면 나누기
(4) 그림책 속에서 여정, 견문, 감상 구별하기
(5) 세가지 질문 나누기 (https://blog.naver.com/wishciel/221500470361 참고하기)
-
캄보디아 아이들은 왜 맨발로 축구를 할까요?
-
(캄보디아 날씨)와 관련하여 그 이유를 찾아볼까요?
-
수민이는 마지막에 왜 맨발로 축구를 하였을까요?
(6) 내가 다녀온 여행 중, 생각이나 마음이 달라졌던 경험이 있나요?
나의 경험으로 여행 그림책 만들기(8절지나 4절지를 미니북으로 접기)
3. <맨발로 축구를 한 날>의 배경이 된 영상과 독후활동 과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