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말 종합의견_음악 (천재교육)
1단원 색, 이런 느낌 저런 느낌 |
|
색상환에서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따뜻한 느낌의 색을 위주로 작품을 완성해 봄. |
색상환을 살펴보며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구분하고 따뜻한 계열의 색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봄. |
색상환에서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차가운 느낌의 색을 위주로 작품을 완성해 봄. |
색상환 속 색들을 비교하며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차가운 색을 중심으로 표현 활동을 해 봄. |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직접 찾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봄. |
직접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상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함. |
따뜻한 느낌의 색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해 대상을 표현한 뒤 친구들과 공유함. |
유사한 색과 반대되는 색을 찾아 활용하고 이를 통해 대상을 새롭게 표현해 보는 활동을 함. |
따뜻한 느낌의 색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해 대상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림.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사용하여 대상을 다양하게 표현한 뒤 친구들과 결과물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함. |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하여 대상을 표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봄.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어떻게 활용하면 대상을 잘 표현할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을 떠올려 봄. |
2단원 요리조리 관찰해요 |
|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상의 특징을 발견하기 위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함. |
우리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대상의 특징을 알아보기 위해 시각,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함. |
자연물과 인공물의 특징을 발견하기 위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탐색함. |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상의 특징을 알아내기 위해 여러 감각을 사용하여 탐색함. |
가까이에서 자세히 관찰하여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
대상을 가까이에서 집중해 관찰하는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림. |
선, 색, 모양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
선, 색, 모양에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는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주어진 대상을 세심하게 살펴보며 그림. |
대상을 여러 방향에서 관찰해서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
대상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찰하는 방법을 익히고 여러 각도에서 살펴본 뒤 주어진 대상을 그림으로 표현함. |
관찰과 상상으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적절하게 표현 주제를 구체화하여 표현함. |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더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표현 주제를 구체적으로 정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함. |
3단원 찰흙으로 만드는 세상 |
|
마르기 전에 부드러운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
마르기 전 부드럽게 변형되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봄. |
쉽게 떼고 붙일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
찰흙이 쉽게 떼었다 붙일 수 있는 재료임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함. |
자유롭게 주무르고 눌러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
자유롭게 주무르거나 누르며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완성함. |
손으로 길게 늘일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
찰흙을 손으로 잡아당겨 길게 만들 수 있는 성질을 이해하며, 이를 활용해 작품을 빚어봄. |
덩어리를 뽑아내어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
덩어리를 떼어내어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조형 작품을 제작함. |
찰흙이나 색점토 등 입체를 표현할 수 있는 재료를 탐색하고 적절한 입체 작품을 제작함. |
입체 표현이 가능한 찰흙이나 색점토와 같은 재료의 특징을 탐색하고 이를 활용해 작품을 완성함. |
4단원 수채화에 물들다 |
|
수채 물감의 특성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함. |
수채 물감이 지닌 특성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함. |
물의 양을 조절하여 같은 색의 물감으로 진하거나 옅게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함. |
같은 색의 물감도 물의 양에 따라 농도를 달리해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작품을 제작함. |
수채 물감은 여러 가지 표현 기법을 활용할 수 있는 용구임을 알고 자유롭게 표현함. |
여러 가지 기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채 물감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그려봄. |
수채물감은 번지기, 빨대로 불기, 붓으로 뿌리기, 배틱, 소금 뿌리기 등 다양한 기법 적용이 가능한 용구임을 파악함. |
수채물감의 번짐, 빨대 불기, 붓 뿌리기, 배틱, 소금 기법 등을 적용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를 탐색함. |
친구들과 서로가 제작한 수채화 작품을 감상하고 느낌과 생각을 공유함. |
수채화 작품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작품에서 느낀 점과 떠오른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함. |
친구들과 함께 작품에 나타난 수채화 기법을 찾아보고 그 기법으로 인해 어떤 느낌이 있는지 설명함. |
수채화 작품에 나타난 표현 기법을 친구들과 함께 찾아보며 그로 인해 느껴지는 분위기와 효과를 설명함. |
5단원 그림과 문자가 만나면 |
|
문자를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그림을 문자로 표현하는 방법들을 살펴보고 적용하고 싶은 기법을 탐색함. |
문자와 그림을 서로 바꾸어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법을 찾아봄. |
같은 의미의 그림과 문자가 다른게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작품에 적용함. |
의미는 같아도 그림과 문자가 표현 방식에서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 특징을 작품에 활용함. |
추천하고 싶은 책을 찾고 띠지에 들어갈 내용과 이미지를 떠올린 뒤 책 띠지를 완성함. |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택한 뒤 책 띠지에 담을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구상하여 완성함. |
추천하고 싶은 책을 찾고 띠지에 들어갈 내용과 이미지를 떠올린 뒤 책 띠지를 제작함. |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하고 띠지에 어울리는 문구와 이미지를 계획하여 직접 제작함. |
그림문자가 활용된 작품을 감상하고 추천하고 싶은 책의 띠지를 제작하여 친구들과 공유함. |
그림문자의 활용이 돋보이는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이 추천하는 책의 띠지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함. |
주변 생활에서 활용되고 있는 그림 문자를 떠올리고 추천하고 싶은 책의 띠지를 제작함. |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그림문자를 떠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추천 도서의 띠지를 구상하고 제작함. |
6단원 좋아하는 작품이 생긴 날 |
|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감상하며 미술 문화를 향유하는 태도를 기름. |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하고 각 방법의 장단점을 탐색함. |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작품들을 감상함. |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작가와 시대를 분석해서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익힘. |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관점이나 감상 방법 등을 익히고 이를 적용함. |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감상자 중심으로 작품을 본 첫인상이나 작품의 전체적인 느낌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앎. |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감상 방법을 알아보고 인상 깊은 작품을 찾아봄. |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감상자 중심으로 작품에서 마음에 드는 점과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앎. |
생활 공간, 인쇄물, 인터넷, 미술관 등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함. |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감상하며 떠오른 생각 등을 친구들과 이야기함. |
생활 공간에서 미술 작품을 본 적이 있는지 떠올리고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익힘. |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감상 활동에 흥미를 가짐. |
댓글 0
- 전체
- 유치원
- 초등
- 중등
- 고등
- 특수
- 평어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건강활동
- 경쟁활동
- 기타
- 도전활동
- 여가활동
- 표현활동
- 평어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일반
- 평어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기타
- 평어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기타
- 영어 게임
- 단어 퍼즐
- 평어
- 자율활동
- 동아리활동
- 봉사활동
- 진로활동
- 적응
- 자치
- 행사
- 창의적특색
- 청소년단체
- 실습노작
- 스포츠 학술
- 문화예술
- 지역사회
- 자연환경
- 캠페인
- 자기이해
- 특별활동
- 재량활동
- 계기교육
- 기타
- 주식
- 코인
- 해외선물
- 부동산
- 부업&겸직
- 그리기
- 만들기
- 꾸미기
- 종이접기
- 감상
- 클립아트
- 일반
- 작품전시
- 서예
- 평어
- 5학년
- 6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기타
- 편지교류
- 평어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일반
- 평어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글쓰기
- 연극
- 한국어교육
- 기타
- 평어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
4학년 1학기 학기말 종합의견_미술 (천재교과서)
![]() | anonymous | 2025.07.11 | 112 |
38 |
챗지피티 유료사이트를 활용한 3학년 2학기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62 |
37 |
[미술 평어] 3학년 천재교과서 2.3.6단원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173 |
36 |
미래엔 미술 4학년 1학기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61 |
35 |
3학년 1학기 미술 평어(2022 성취기준 바탕)
![]() | anonymous | 2025.07.10 | 135 |
34 |
4학년 아트앤컬처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108 |
33 |
미술 3학년 1학기 평어(동아)
![]() | anonymous | 2025.07.10 | 110 |
32 |
미술3학년 1학기 교과 평어(미래엔)
![]() | anonymous | 2025.07.10 | 112 |
31 |
[천재]3학년 1학기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101 |
30 |
3학년 1학기 미술 평어(미래엔, 류)(지도서 내용)
![]() | anonymous | 2025.07.10 | 102 |
29 |
미술 3학년 1학기 지학사 평어
![]() | anonymous | 2025.07.10 | 109 |
28 |
4학년 미술 비상 평어
![]() | anonymous | 2024.07.05 | 148 |
27 |
6학년 미술 평어(금성)
![]() | anonymous | 2023.11.20 | 158 |
26 |
미술 평어(지학사+그외)
![]() | anonymous | 2023.11.20 | 73 |
25 |
2015개정교육과정 2018학년도 4학년 2학기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231 |
24 |
4학년 2학기 금성출판사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81 |
23 |
천재 류재만 6학년 2학기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97 |
22 |
5학년 1학기 천재(류재만)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93 |
21 |
3학년 2학기 동아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97 |
20 |
(천재) 5학년 2학기 미술 평어
![]() | anonymous | 2023.11.20 | 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