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이 뚝떨이지고, 팅기는것은 중구난방이고, 속도도 엉망, 모든것이 엉망이라,.....
너무 난감하드라고요.......어쩌면 이건 내실력(실력도없음.,그냥 죠피티 갈구는게 다임)으론 불가능하겠다는 생각이.,.
암튼 공부를했습니다,,,,ㅎㅎㅎㅎ
빙 검색결과...요즘은 AI가 해주네요.
HTML로 구슬 레이스 게임 만들기는 재미있고 도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아래는 간단한 가이드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HTML, CSS, 그리고 JavaScript를 활용하며, 물리 엔진인 Matter.js를 사용하면 더욱 현실감 있는 구슬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구조 만들기
HTML로 게임의 기본 틀을 만듭니다.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구슬 레이스</title> <style> canvas { display: block; margin: 0 auto; background: #f0f0f0; } </style> </head> <body> <h1 >구슬 레이스</h1> <canvas width="800" height="600"></canvas> <script src="https://cdnjs.cloudflare.com/ajax/libs/matter-js/0.19.0/matter.min.js"></script> <script src="game.js"></script> </body> </html>
2. JavaScript로 게임 로직 작성
game.js
파일에서 Matter.js를 사용해 물리 기반 구슬 레이스를 구현합니다.
Javascript
// Matter.js 기본 설정 const { Engine, Render, Runner, World, Bodies } = Matter; // 엔진과 렌더러 생성 const engine = Engine.create(); const world = engine.world; const render = Render.create({ element: document.body, canvas: document.getElementById('gameCanvas'), engine: engine, options: { width: 800, height: 600, wireframes: false, }, }); Render.run(render); const runner = Runner.create(); Runner.run(runner, engine); // 바닥과 벽 생성 const ground = Bodies.rectangle(400, 590, 800, 20, { isStatic: true }); const leftWall = Bodies.rectangle(10, 300, 20, 600, { isStatic: true }); const rightWall = Bodies.rectangle(790, 300, 20, 600, { isStatic: true }); World.add(world, [ground, leftWall, rightWall]); // 구슬 생성 const ball = Bodies.circle(400, 100, 20, { restitution: 0.8 }); World.add(world, ball); // 장애물 추가 const obstacle = Bodies.rectangle(400, 300, 200, 20, { isStatic: true, angle: Math.PI / 6 }); World.add(world, obstacle);
3. 추가 기능
- 스타일링: CSS로 게임 화면을 꾸미고, 구슬과 장애물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 게임 목표: 구슬이 특정 위치에 도달하면 승리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JavaScript로 로직을 추가합니다.
- 난이도 조절: 장애물의 개수와 위치를 다양하게 설정해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4. 실행 및 테스트
- 위 코드를 각각
index.html
과game.js
파일에 저장합니다. - 브라우저에서
index.html
을 열어 게임을 실행합니다. - 구슬의 움직임과 장애물의 상호작용을 확인하며 조정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본적인 물리 엔진 사용법과 HTML5 Canvas 활용법을 배우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재미있게 만들어보세요! 😊
뭐시기 뭐시기 암튼 물리엔진이 필요함!!!!!!!!!!!!!
챗 GPT에 물어봐도,,,,역시 물리엔진이...
이제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ㄱ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