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감정과 욕구 바르게 조절하고 표현하기
교과서 내용 간단히 하고 나 전달법을 활용합니다.
동기유발로 연기력 좋고 개구쟁이 친구와 짜고하면 더 좋습니다.
진짜 교실에서 잘 안되는 부분 합법적으로 뭐라고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너 청소는 했니? 너 숙제 또 안했구나 쉬는시간 없다 수업 태도가 뭐야)
(주의) 끝나면 아 우리반 친구들이 다 그런건 아니고 예시다 예시 하고 시작합니다^^
느낀점 말해보라 하고 나 전달법을 이용해 다시 한 번 이야기합니다.
가정에서 학교에서 친구 사이에서 있을 내용 적당히 주고 역할극 해봅니다.
(청소 안하니, 숙제해, 너 때문에 ~)
평소에 듣는 방법대로 VS 나 전달법을 사용하고
어느 방법이 더 듣기 좋은지 이야기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