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주사위, 동전, 학습지
PPT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칠판에 문제를 적어주었습니다.
도박을 응용한 보드게임을 너무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2가지 가능성을 비교해서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이 맞으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가능성이 낮은 것을 선택하면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뒤로 갈수록 점수 편차를 크게 뒀더니 대역전극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상황, 점수 등 학급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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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우의 수 계산을 아직 배우지 않았지만 상황에 포함시켰습니다.
두 가능성을 더하면 1이 나온다는 것은 아이들이 알기 때문에 A만 알려주고 계산하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