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간단놀이로 도입/마무리] 1단원 큰 수 1-6 조를 알아볼까요 (아이스크림 외)

by anonymous posted Mar 07,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저희학교는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채택했지만 앞부분 도입활동은 어느 교과서든지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글씨체는 TDTD 아이스크림 인데 캔바에서 작성한 것을 다운로드 받은 것이라 따로 글씨체를 받을 수 있는 곳을 모르겠네요 ㅠㅠ 다음 단원부터는 다른글씨체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번 차시는 두 가지 활동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 억, 만이 들어갈 자리에 박수치기(도입)

전체활동입니다. 각 숫자의 사이에 지나가는 화살표가 만의 자리일 때 박수 한 번, 억의 자리일 때 박수 두 번을 치는 활동입니다 (PPT 실행 해보시면 이해가 더 쉬우실거에요!)

 

2. 릴레이 숫자 읽기(마무리)

모둠 경쟁 활동입니다.

준비 : 칠판에 조 단위의 숫자 모둠 수 만큼 써주기 (같은 숫자로 모둠 수 만큼 써주기)

준비물 : 조, 억, 만이 적혀있는 포스트잇 (모둠별로 한 세트씩 주기)

릴레이 달리기(라고 쓰고 빨리걷기)를 합니다. 첫 번째 주자는 숫자의 만 단위가 들어갈 곳에 만 포스트잇을 붙이고, 다음 주자는 숫자의 억 단위가 들어갈 곳에 억 포스트잇을 붙이고, 그 다음 주자는 숫자의 조 단위가 들어갈 곳에 조 포스트잇을 붙이고, 그 다음 주자는 숫자를 읽고 들어옵니다. 제대로 읽고 먼저 들어오는 조가 승리합니다!

(PPT에 애니메이션과 함께 잘 설명해놓았으니 PPT를 참고해주세요!)

 

<놀이만ver>

 

 

<아이스크림ve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