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 사이의 관계.....ㅠㅠ
교사가 보기에도 너무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저 어릴 땐 단순히 소수점이나 숫자가 이동한다고 기계적으로만 배웠던 것 같은데
이걸 이해시키려고 하니 너무 어렵네요...
활동지 5페이지짜리고
-
1,2쪽은 1/10, 1/100, 1/1000 의 관계를 알아봅니다.
아이들이 분수에서 10조각 중 1조각은 1/10이다를 충분히 익혔기 때문에
소수에서도 그 말들을 이용해서 분수 관계(?)를 알아보도록 했어요.
아이들이 직접 1을 10조각, 100조각, 1000조각으로 나누어보고 (회색 점선 부분만 따라긋기)
나눈 것 중 1칸을 색칠해서
'10조각, 100조각, 1000조각 중 1조각이라서 1/10, 1/100, 1/1000 의 관계구나'를 알게 하고 싶었어요.
아직 수업을 안 해봐서 그렇게 이해해줄지는 모르겠네요..ㅠㅠ
마지막은 화살표를 직접 그려보며 정리합니다.
-
3,4쪽은 10배, 100배, 1000배 관계를 알아봅니다.
0.001부터 시작해서 0.001을 10개 색칠했더니 0.01이 되었구나,0.01을 10개 색칠했더니 0.1이 되었구나, 0.1을 10개 색칠했더니 1이 되었구나를 알게 하고 싶었어요.
이것도 마지막은 화살표를 직접 그려보며 정리합니다.
-
5쪽은 앞에서 배운 것들을 이용해 숫자가 오른쪽, 왼쪽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문제를 풀도록 했어요. 근데 아이들이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하나씩 설명하는 방법이 오히려 아이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을까 고민이 되기도 하네요
선생님들께 혹시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껏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