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입니다^^

 

★6차시

활동1 : 사실과 의견 파악하기

활동 2 : 사실과 의견 놀이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하는 방법 정리하기

인디스쿨 '단감나무' 선생님 놀이를 이용했습니다^^

보너스 놀이와 활동2는 모두 같은 학습지를 모아찍기로 출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7~8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기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못합니다. 죄송합니다)

활동2 : 동물원 우리일까, 집일까

  • 해당 토의는 회전목마 토의 방식으로 인디스쿨 '행복한김선생' 선생님 PPT를 이용하였습니다

    (문제 시 쪽지주세요)

  • 포스트잇을 이용해도 되고 첨부된 학습지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활동 3 : 교과서 글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9~10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고 무당벌레와 거미 입장 되어보기 [생략가능]

(그림책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 우리반 전체를 거미, 무당벌레, 곰으로 나눕니다(아이스크림 툴킷 이용)

  • 자기의 역할에 맞게 상대방의 의견을 평가하고 나의 의견을 씁니다(포스트잇 이용)

  • 내 역할을 라벨지에 써서 몸에 붙입니다

  • 음악에 맞추어 교실을 돌아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선생님의 신호에 맞추어 곰, 무당벌레, 거미가 모입니다.(이때 모이지 못하면 벌칙)

  • 무당벌레와 거미는 자신의 포스트잇에 쓴 내용을 말하고 곰은 하나의 의견을 고릅니다

  • 다시 음악이 나오면 교실을 돌아다니다 셋이 만납니다

활동2 : 문화유산, 열것이냐 말것이냐 그것이 문제다!

  • 저는 교과서 101쪽과 105쪽을 한번에 수업하려고 합니다. 각각 읽고 학습지에 의견과 뒷받침하는 내용을 정리합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셋이 만납니다. 이번에는 셋이 만난 상태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원하는 역할을 고릅니다(진행자/개방에 찬성/개방에 반대)

  • 각자 자기 의견과 근거를 발표하고 진행자는 한 명을 뽑습니다(이 때 반드시 발표하는 의견과 근거를 잘 들어야 합니다)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아보고 교과서 속 의견 평가하기

 

 

질문은 언제나 쪽지와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아픈 몸을 이끌고(?) 작업하게 되네요 ㅎㅎㅎ

늘 감사합니다!!! 화이팅이에요~~


  1. 🎁1학기 2단원 9,10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 평가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3720324 Views3
    Read More
  2. 겁보만보 4학년 온 책 읽기 권장도서 독서퀴즈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4132450 Views8
    Read More
  3. 온책읽기 <잘못뽑은 반장> 활동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75082213 Views3
    Read More
  4. 2-6차시.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야 하는 까닭 알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8068946 Views3
    Read More
  5.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학급회의 설문조사, 대본, 결과)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5643765 Views3
    Read More
  6. 1학기 2단원 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6차시~10차시 전체 학습지 및 PPT)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86863091 Views3
    Read More
  7. [온책읽기] 내가 라면을 먹을 때 그림책읽기, 지금 이 순간 세계 곳곳의 어린이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 평화 인권교육에 대한 이야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9450497 Views3
    Read More
  8. [국어 어휘력 자료] 식목일 관련 낱말 20개 ( + 초성퀴즈활동지 )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1635333 Views3
    Read More
  9. [4학년 국어-2. 서로 다른 의견] 🗣 토의를 시작할 때, 흥미롭게 분위기를 여는 ‘VS 게임’! 🎉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3196161 Views3
    Read More
  10. 💖[4-1:2단원 서로 다른 의견](9-10차시)(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스마트폰 중독 해결에 대한 의견/ 수직선토론/의견평가)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할 수 있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19226728 Views3
    Read More
  11. [2단원] 7-8차시(94-99쪽)_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98375741 Views3
    Read More
  12. 4-1-2 국어활동 전교어린이회장만들기 낱말 찾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8819892 Views3
    Read More
  13. 4-1-2(7~8차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 수업자료 + 그림책 첨부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8996265 Views7
    Read More
  14. 1단원 '씨앗을 부탁해 ' 읽기 전 앞부분 요약 자료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8488733 Views3
    Read More
  15. 2단원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도입 영상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66638719 Views3
    Read More
  16. [도움영상+질문+놀이] 2단원 7~8. 글쓴이의 의견과 내 의견 비교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05303840 Views3
    Read More
  17. 🎁1학기 2단원 7,8차시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27574584 Views3
    Read More
  18. [어휘력 체계적 향상] 어휘력 낱말퀴즈 시리즈: 나라 국(國)이 들어간 낱말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51197058 Views3
    Read More
  19. 4학년 국어 매체 단원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요 수업용 피피티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1221965 Views2
    Read More
  20. [2022개정]3단원 자세하게 살펴요 만들기 자료 공유합니다.

    Date2025.04.16 Category4학년 By37431814 Views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