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천재(박) 1단원.지도로 만나는 우리_지도로 본 우리 지역_2차시(우리 지역을 표현한 다양한 지도를 살펴볼까요)

by anonymous posted Mar 10,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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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흐름은 이렇습니다.

  1. 지난 시간 복습해보기

2. 지도를 본 경험 이야기해보기

뒷편에는 제가 제주도 지도를 넣어놨지만, 학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지도들로 예시를 바꿔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제로는 학교 주변에 있는 시설물들의 지도를 보여줄 것이지만, 이 PPT에는 제주도로 바꿔둔 것입니다^^)

​3. '지도'의 의미 배우기

4. 지도의 필요성 이해하기​​

그림 지도와 비교해봤을 때는 '정확한 모습을 알 수 있다.'라는 장점, 항공 사진과 비교해봤을 때는 '지역과 장소의 이름을 알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각각 하나씩 비교하며 설명하려 합니다.

​5. 지도의 요소 알아보기

이후 차시들에서 자세하게 배울 내용이지만, 이 시간에는 요소들의 '이름' 정도만 듣고 익힐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만약 시간이 남는다면 여러 번 복습하거나, 인터넷 지도들을 찾아보는 시간으로 활용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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