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간에 나름 정리하고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 보려고 했습니다~ㅎ
태블릿을 활용해 조금 재미있게 마무리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만들어 봤습니다.
-
간단한 퀴즈를 통한 동기유발과 이전 차시 상기를 간단히 합니다.
2. 첫 번째 활동으로 패들릿을 활용해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입니다.
-
모둠별로 패들릿을 하나씩 만들고 접속을 편하게 하기 QR코드 형태로 배부합니다.
-
미션 활동지를 모둠별로 나눠줍니다.
-
미션 활동지에 있는 내용을 패들릿에 모둠 단위로 정답+사진을 첨부해 올리도록 안내합니다.
-
10~15분 정도 학생들에게 부여해주면 미션을 어느 정도 해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교사의 개입이 적고 학생들끼리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며 문제를 잘 해결하였습니다.
-
패들릿에 있는 세계지도 탬플릿을 활용한 수업활동입니다.
예시) https://padlet.com/sinjoppo1/sq0vfkb9l7dif28u
-
두 번째 활동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는 활동입니다.
-
수학 3단원에서 활용하는 '도형의 성'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그걸 패러디해 '사회의 성' 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전혀 비슷하진 않지만 구조를 비슷하게 해놔서 아이들이 재밌어 했습니다.
-
팅커벨 보드+퀴즈를 결합한 형태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tkbell.co.kr/tkboard/woi/0001101592/969aOt9lOp.do
-
복사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층~5층 문제는 담임선생님 재량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
기억에 남는 내용들을 배움노트에 정리하면서 마무리하였습니다.
-
1차시 내지는 1.5차시 정도로 수업하실 수 있는 분량입니다.
미션지(답지).hwp 사회 1단원 마무리.show 미션지.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