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감상단원에서 보고서를 써야 하는데 막막하더라구요. (수행평가입니다.)
때마침 정피터 선생님께서 공유해주신 방패 감상기법을 알게 되었고,
뭉크의 '절규'와 피카소의 '게르니카'를 방패 감상기법으로 쓰는 연습을 한 뒤
다른 작품으로 수행평가를 보려고 합니다.
출처에 두 가지 영상이 있습니다. 영상을 보며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 첨부합니다.
-
모둠별로 작품 사진을 나눠준다. (TV에도 띄운다.)
-
뭉크의 작품을 보며 무엇이 보이는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간단히 나눈다.
-
첫 번째 영상 중 방패 감상기법 part까지만 보며 방법을 익힌다.
-
뭉크의 '절규' 작품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5VxLqa0Hv6k
-
다음으로 피카소 '게르니카' 작품을 보고 무엇이 보이는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이야기 나눈다.
-
두 번째 영상 중 내용 중심 감상 부분까지만 시청한다.
-
태블릿을 활용하여 해당 작품과 피카소에 대해 더 조사하여 내용을 덧붙인다. https://www.youtube.com/watch?v=gKMyrh8Qbr4
-
수행평가를 예고한다. (김홍도, 반 고흐, 신사임당 등 유명한 작품 중 한 가지를 골라 방패 기법으로 보고서를 작성한다. 태블릿을 이용하여 조사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