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차시는 동물원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그래서 같이 생각해볼만한 그림책도 가지고 왔습니다. (5~6학년이었다면 더 심오하게 다뤄볼만했겠지만, 4학년이라 가볍게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수업 흐름 말씀드리겠습니다.
-
동기유발 : 동물원 그림책 읽기
-
학습문제 확인
-
교과서 읽고 문제 풀기
학습문제가 자신의 생각과 글쓴이의 생각을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 내용에 너무 공감하기 보다는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견의 장점과 단점을 배움공책에 정리해보고 친구들과도 나눠보게하려고합니다.
그런 뒤 여러 참고 영상을 보고 알게 된점을 정리합니다.
영상1) 동물의 행복할 자유를 억압하는 동물원에 관한 영상
영상2) 동물원의 순기능에 관한 영상
영상3) 생태동물원 (동물원의 대안이 될 수 있음)
영상이 많으니 학급상황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라요.
-
자신의 의견 적기
-
짝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의견과 같은점, 다른점 적고 발표하기(99쪽 변형)
이렇게 진행됩니다.
글씨체는 이순신돋움체, 강원교육모두체입니다.
영상은 슬라이드 노트 밑에 모두 적어두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blog.naver.com/keun_hyang/223815882288 여기 적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