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쓰기
이렇게 하니 좀 수월해서 처음 인디에 글을 올립니다.
-
인디선생님들께서 올려주신 좀 쉬운 기행문을 가지고 견문, 감상, 여정 구분하는 연습을 합니다.
-
이게 좀 연습이 되면 유튜브에서 지구마불 여러 편 중에 하나를 골라서 아래 학습지에 여정별로 견문, 감상을 정리합니다. (인디에서 여행 v-log로 기행문 공부하는 내용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눈꽃반김쌤님 감사합니다! )
제가 보여준 영상
-루마니아 드라큘라 체험: https://www.youtube.com/watch?v=7jMoQy4mKss&t=1171s
-네덜란드 놀이공원: https://www.youtube.com/watch?v=gz--3ATeBYs&t=1058s
-
* 교과서 글쓰기 틀이 정말 충격입니다. 여정,견문,감상을 통으로 써 놓으면 나중에 기행문을 쓸 수가 없어요. 글은 보통 여정 순으로 쓰니까요.
**감상은 내가 영상을 보고 느낀 것을 추가해도 된다는 규칙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
이 정리된 틀을 가지고 교과서 228쪽에 자기가 빠니보틀이나 곽튜브가 되어서 기행문을 써보라고 합니다.
-
이렇게 하면 글을 쓰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열심히 쓰더라구요.
[자료1] 기행문 쓰기 틀- 여정, 견문, 감상 정리하는 학습지입니다. 저는 저 두 편 다 보여주려고 양면인쇄했습니다.
[자료2] PPT 만드는 재주가 없습니다. 그냥 학습지 어떻게 쓰는지 예시와 교과서 228쪽 글 쓸 때 처음과 중간, 끝 흐름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심지어 글꼴도 맑은 고딕이니 변경하셔서 사용하세요]
[학생글 예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