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전체글 보기

조회 수 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학기말 종합의견_음악 (천재교육)

 

1단원 색, 이런 느낌 저런 느낌

색상환에서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따뜻한 느낌의 색을 위주로 작품을 완성해 봄.

색상환을 살펴보며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구분하고 따뜻한 계열의 색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봄.

색상환에서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차가운 느낌의 색을 위주로 작품을 완성해 봄.

색상환 속 색들을 비교하며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차가운 색을 중심으로 표현 활동을 해 봄.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직접 찾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봄.

직접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찾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상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함.

따뜻한 느낌의 색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해 대상을 표현한 뒤 친구들과 공유함.

유사한 색과 반대되는 색을 찾아 활용하고 이를 통해 대상을 새롭게 표현해 보는 활동을 함.

따뜻한 느낌의 색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해 대상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림.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사용하여 대상을 다양하게 표현한 뒤 친구들과 결과물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함.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활용하여 대상을 표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봄.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어떻게 활용하면 대상을 잘 표현할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을 떠올려 봄.

 

2단원 요리조리 관찰해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상의 특징을 발견하기 위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함.

우리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대상의 특징을 알아보기 위해 시각,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함.

자연물과 인공물의 특징을 발견하기 위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탐색함.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상의 특징을 알아내기 위해 여러 감각을 사용하여 탐색함.

가까이에서 자세히 관찰하여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대상을 가까이에서 집중해 관찰하는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림.

, , 모양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 , 모양에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는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주어진 대상을 세심하게 살펴보며 그림.

대상을 여러 방향에서 관찰해서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주어진 대상을 관찰하여 그림.

대상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찰하는 방법을 익히고 여러 각도에서 살펴본 뒤 주어진 대상을 그림으로 표현함.

관찰과 상상으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적절하게 표현 주제를 구체화하여 표현함.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더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표현 주제를 구체적으로 정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함.

 

3단원 찰흙으로 만드는 세상

마르기 전에 부드러운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마르기 전 부드럽게 변형되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봄.

쉽게 떼고 붙일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찰흙이 쉽게 떼었다 붙일 수 있는 재료임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함.

자유롭게 주무르고 눌러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자유롭게 주무르거나 누르며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완성함.

손으로 길게 늘일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찰흙을 손으로 잡아당겨 길게 만들 수 있는 성질을 이해하며, 이를 활용해 작품을 빚어봄.

덩어리를 뽑아내어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며 찰흙을 빚어 여러 가지 작품을 제작함.

덩어리를 떼어내어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찰흙의 성질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조형 작품을 제작함.

찰흙이나 색점토 등 입체를 표현할 수 있는 재료를 탐색하고 적절한 입체 작품을 제작함.

입체 표현이 가능한 찰흙이나 색점토와 같은 재료의 특징을 탐색하고 이를 활용해 작품을 완성함.

 

4단원 수채화에 물들다

수채 물감의 특성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함.

수채 물감이 지닌 특성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함.

물의 양을 조절하여 같은 색의 물감으로 진하거나 옅게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함.

같은 색의 물감도 물의 양에 따라 농도를 달리해 표현하는 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작품을 제작함.

수채 물감은 여러 가지 표현 기법을 활용할 수 있는 용구임을 알고 자유롭게 표현함.

여러 가지 기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채 물감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그려봄.

수채물감은 번지기, 빨대로 불기, 붓으로 뿌리기, 배틱, 소금 뿌리기 등 다양한 기법 적용이 가능한 용구임을 파악함.

수채물감의 번짐, 빨대 불기, 붓 뿌리기, 배틱, 소금 기법 등을 적용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를 탐색함.

친구들과 서로가 제작한 수채화 작품을 감상하고 느낌과 생각을 공유함.

수채화 작품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작품에서 느낀 점과 떠오른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함.

친구들과 함께 작품에 나타난 수채화 기법을 찾아보고 그 기법으로 인해 어떤 느낌이 있는지 설명함.

수채화 작품에 나타난 표현 기법을 친구들과 함께 찾아보며 그로 인해 느껴지는 분위기와 효과를 설명함.

 

 

5단원 그림과 문자가 만나면

문자를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그림을 문자로 표현하는 방법들을 살펴보고 적용하고 싶은 기법을 탐색함.

문자와 그림을 서로 바꾸어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법을 찾아봄.

같은 의미의 그림과 문자가 다른게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작품에 적용함.

의미는 같아도 그림과 문자가 표현 방식에서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 특징을 작품에 활용함.

추천하고 싶은 책을 찾고 띠지에 들어갈 내용과 이미지를 떠올린 뒤 책 띠지를 완성함.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택한 뒤 책 띠지에 담을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구상하여 완성함.

추천하고 싶은 책을 찾고 띠지에 들어갈 내용과 이미지를 떠올린 뒤 책 띠지를 제작함.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하고 띠지에 어울리는 문구와 이미지를 계획하여 직접 제작함.

그림문자가 활용된 작품을 감상하고 추천하고 싶은 책의 띠지를 제작하여 친구들과 공유함.

그림문자의 활용이 돋보이는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이 추천하는 책의 띠지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함.

주변 생활에서 활용되고 있는 그림 문자를 떠올리고 추천하고 싶은 책의 띠지를 제작함.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그림문자를 떠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추천 도서의 띠지를 구상하고 제작함.

6단원 좋아하는 작품이 생긴 날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감상하며 미술 문화를 향유하는 태도를 기름.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하고 각 방법의 장단점을 탐색함.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작품들을 감상함.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작가와 시대를 분석해서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익힘.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관점이나 감상 방법 등을 익히고 이를 적용함.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감상자 중심으로 작품을 본 첫인상이나 작품의 전체적인 느낌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앎.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감상 방법을 알아보고 인상 깊은 작품을 찾아봄.

미술 작품을 감상할 때 감상자 중심으로 작품에서 마음에 드는 점과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앎.

생활 공간, 인쇄물, 인터넷, 미술관 등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함.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감상하며 떠오른 생각 등을 친구들과 이야기함.

생활 공간에서 미술 작품을 본 적이 있는지 떠올리고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익힘.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감상 활동에 흥미를 가짐.

 
?

  1. 죠피티가 나보다 낫네 ㅋㅋㅋㅋㅋㅋㅋ

    Date2025.07.11 Byanonymous Views33
    Read More
  2. 4학년 1학기 학기말 종합의견_미술 (천재교과서)

    Date2025.07.11 Category평어 By아무거나먹지마세요 Views4
    Read More
  3. 우리가 교직에 별 관심이 없는 동안 학교 내 다른 직군이 얻어낸 것(경기 기준)

    Date2025.07.11 Byanonymous Views39
    Read More
  4. 교감이 아무리 힘들다해도

    Date2025.07.11 Byanonymous Views32
    Read More
  5. 하이러닝

    Date2025.07.10 By도현쌤 Views60
    Read More
  6. 연애의 진리

    Date2025.07.10 Byanonymous Views44
    Read More
  7. 체육 1학기 평어(4학년 줄넘기, 태권도, 6학년 제자리멀리뛰기, 표적도전)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7
    Read More
  8. 3학년 1학기 체육 평어(2022 성취기준 바탕)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5
    Read More
  9. 체육 3학년 1학기 평어(천재 고문수)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4
    Read More
  10. 2025학년도 4학년 1학기 체육 평어(비상 송지환)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9
    Read More
  11. 5학년 1학기 평어 300문장 (건강, 도전, 경쟁 영역 조합)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13
    Read More
  12. 2025학년도 3학년 1학기 체육과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4
    Read More
  13. 2025학년도 4학년 1학기 체육과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6
    Read More
  14. 5학년 1학기 동아 출판사 체육 5개 영역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8
    Read More
  15. 6학년 1학기 동아 출판사 체육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3
    Read More
  16. 2025학년도 1학기 체육 평어(아이스크림 1단원 체력, 2단원 농구, 3단원 모방표현)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2
    Read More
  17. 4학년 1학기 체육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2
    Read More
  18. 챗지피티 유료사이트를 활용한 3학년 2학기 미술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6
    Read More
  19. [미술 평어] 3학년 천재교과서 2.3.6단원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2
    Read More
  20. 미래엔 미술 4학년 1학기 평어

    Date2025.07.10 Category평어 Byanonymous Views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8 Next
/ 22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