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논설문 부분, 생각 비교 부분
< 사회> 지구촌 문제
<도덕> 지구촌 문제
모든 파트와 관련하여 쓰실 수 있습니다.
< 일단 활동의 진행은 >
[0] 주제 : 빈곤포르노/ 에너지 전환이 불공평을 부른다고? / 공공장소 부르카 착용 갈등 / 난민
[1] 4개의 팀으로 나누고 4개의 팀에 각자 다르게 주제를 줍니다. 주제와 관련된 글(찬, 반으로 나뉜 글)을 읽고 아이들은 10분동안 자신들의 생각을 나누고 적습니다. 토론이 아니라 토의이므로 찬반이 아니여도 되고, 제 3의 방안도 좋습니다.
[2] 1주제가 끝나면 다른 주제로 옮겨갑니다. :-) [ 저는 팀별로 같이 움직이게 하였습니다.]
[3] 그렇게 모든 주제를 토의한 뒤에는 벽에 아이들의 글을 전시해두고 돌아가면서 읽어보게 합니다.
[4] 그리고, 자신의 정돈된 생각을 활동지에 적어보고 지구촌 문제 해결에 필요한 가치 3가지를 생각해봅니다.
[5] 그리고 위 문제중 한 가지를 골라 논설문을 쓴 뒤 고쳐써보기
까지 저희 반 아이들은 활동하였습니다.
+) 참고로 제가 출처를 밝히지 못하고 자료를 모았어요,,문제시 바로 내리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