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전담 첫 시간 오리엔테이션에
선생님 소개 및 인생게임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여러 선생님의 것을 둘러보다가
합쳐서 만들었습니다~:)
인생 게임을 하는 이유는 다음 블로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blog.naver.com/hyunju3728/222299891074
학습지는 어떤 선생님이 올려주신거에서
글씨체만 바꾸었어요...!
피피티는 여러개 합쳤는데
하도 많이 합쳐서 링크를 기억할 수 없어서
이렇게 올리네요ㅠㅠ감사합니다!!
피피티 글씨체는
배달의 민족 주아체입니다~!!
진행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어서 남겨드려요.
저는 코인 제일 많이 가진 사람 손 들게하고 적은 사람 손 들게 해서 기분 물어봤어요.
기분도 물어보고 인생을 되돌아봤을 때 각자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은지,
스스로도 평가해보고 서로도 평가해보는 질문했어요!!
그리고 나서 코인을 많이 가졌다고 인생의 승자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봤어요.
전 코인의 개수로 승자나 패자를 정해놓지는 않았어요.
저같은 경우는 정답을 안정했어요!
게임 하는 도중에 학생들이 선택을 하면서 딜레마에 봉착하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유난히 딜레마가 셌던 질문 물어보기도 하고 어디서 힘들었는지 물어보기도 했어요!
그 이후에 우리가 가상 상황으로도 이렇게 선택하기 힘들었는데
실제 인생은 더 많은 상황이 있을거고 선택도 쉽지 않을거다로 전개해서
고민을 하는 시간 자체, 좋은 결정이 무엇인지,
좋은 결정을 내리기 위한 노력, 좋은 결정을 실제로 하는 것
등등을 도덕을 배우는 이유로 연결했어요!
인생게임 학습지.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