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도덕

작년 제 자료를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그림책은 불 뿜는 용 대신에 [나쁜 기분이 휘몰아칠 때]로 변경했습니다.

https://youtu.be/MlRPQvN0XeI (동영상은 링크 타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감정 조절에 대해서 먼저 배우고 (화가 나는 마음 자체는 잘못이 아니라고 강조해 줄 거예요.

총 다섯가지를 알려줄 예정입니다. 다섯 가지는 허쌤의 방법 + PDC 책을 참고했어요.

https://youtu.be/j-yb6b2lEtI?t=308

긍정적 타임아웃 공간에서 나오는 그림책은 [제라드의 우주쉼터]입니다.

역시 학급에 비치할 예정입니다.

'사나바', '인사약'으로 나 전달법을 익힐 예정입니다.

올해는 사과하기 전에 사과 준비하기 단계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4,5쪽은 모아찍기로 프린트하여 코팅해서 아이들 책상에 붙여놓게 할 예정입니다.

(제발 알아서 해결하길 바라며.....나오지마....제발...)

중간에 나오는 그림은 그림책 [나는 가끔 화가 나요!]입니다. 이 책도 좋아서 학급에 비치해 둘 예정이에요.

 

 

 

문제 해결(감정조절+나 전달법).hwp

문제 해결(감정조절+나전달법).pptx


  1. 5학년 1학기 도덕 평어

  2. 3학년 2학기 도덕 평어

  3. 5학년 도덕 평어

  4. 4-1 도덕 평어

  5. 4-1 도덕 평어

  6. 6학년 도덕 평어

  7. 6-2 도덕 평어

  8. 5학년 1학기 도덕 평어

  9. 4-2 도덕 평어

  10. 3학년 2학기 도덕 평어

  11. 5-2 도덕 평어

  12. 3-2 도덕 평어

  13. 3학년 도덕 평어

  14. 6학년 도덕 평어

  15. 5학년 2학기 도덕 평어

  16. 바른 언어 사용 지도(욕 등)

  17. 인성교육 - 감사 <고맙습니다> ppt, 학습지

  18. 긍정의 힘을 깨닫게 하는 인성동화- 첫 수업 동기유발 자료 공유

  19. 문제 해결하기 : 감정 조절, 나 전달법 (그림책 활용)

  20. 의사소통 수업 : 부드럽게 말해요. 정확하게 말해요.[행복한 김슨생님 자료 수정 및 활동지 추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