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학교는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채택했지만 앞부분 도입활동은 어느 교과서든지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글씨체는 TDTD 아이스크림 인데 캔바에서 작성한 것을 다운로드 받은 것이라 따로 글씨체를 받을 수 있는 곳을 모르겠네요 ㅠㅠ 다음 단원부터는 다른글씨체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번 차시는 두 가지 활동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 억, 만이 들어갈 자리에 박수치기(도입)
전체활동입니다. 각 숫자의 사이에 지나가는 화살표가 만의 자리일 때 박수 한 번, 억의 자리일 때 박수 두 번을 치는 활동입니다 (PPT 실행 해보시면 이해가 더 쉬우실거에요!)
2. 릴레이 숫자 읽기(마무리)
모둠 경쟁 활동입니다.
준비 : 칠판에 조 단위의 숫자 모둠 수 만큼 써주기 (같은 숫자로 모둠 수 만큼 써주기)
준비물 : 조, 억, 만이 적혀있는 포스트잇 (모둠별로 한 세트씩 주기)
릴레이 달리기(라고 쓰고 빨리걷기)를 합니다. 첫 번째 주자는 숫자의 만 단위가 들어갈 곳에 만 포스트잇을 붙이고, 다음 주자는 숫자의 억 단위가 들어갈 곳에 억 포스트잇을 붙이고, 그 다음 주자는 숫자의 조 단위가 들어갈 곳에 조 포스트잇을 붙이고, 그 다음 주자는 숫자를 읽고 들어옵니다. 제대로 읽고 먼저 들어오는 조가 승리합니다!
(PPT에 애니메이션과 함께 잘 설명해놓았으니 PPT를 참고해주세요!)
<놀이만ver>
<아이스크림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