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면체 전개도 개념 수업은 진행한 후에 하는 활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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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면체 전개도 개수 추측하게 해보고 최대 11개까지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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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며 11개 못찾을거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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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둠별로 학종이 크기 색종이 던져주고 정육면체 전개도를 최대한 많이 만들며 11종류를 완성해보라고 합니다.(제한시간 10분가량)
->색종이를 주는 이유는 전개도를 만들면서 정육면체가 되는가 조작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주의점: 11개를 반드시 다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 수업의 목적은 시행착오를 겪어보며 다양한 정육면체 전개도를 만들어보고, 정육면체가 될 수 있는 전개도를 구분할 수 있는 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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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지난 후에는 교사가 정육면체 전개도 11종류를 보여줍니다.아이들은 자신이 만든것과 비교하면서 만들지 못한 전개도가 무엇이었는지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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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마무리엔 아이들이 만든 전개도를 정리해서 교실에 전시했습니다(사진은 한 모둠의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