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ub Teacher

Sub Teacher 국어

토론 단원에서 토론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 학습지와 판정 기준표입니다.

227~228쪽 대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반에 필요한 양식으로 만들어서, 수정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모둠별로 토론 주제 정하고 난 후에 자기 편 주장 정리+예상되는 상대 편 근거와 반론도 미리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모둠별 토론 주제 정하고 찬성/반대 역할 정하기

  2. 우리 측 근거 정리하기

  3. 상대 측에서 펼칠 것으로 생각되는 근거 예상하기

  4. 상대 측의 예상 근거에 대해 어떻게 반박할 것인지 예상 반론 생각해 보기

  5. 상대 측에서 우리에게 반박할 것으로 생각되는 반론과 대답 준비하기

  6. 근거 자료 조사하기(숙제)

 

태블릿 주고 근거 자료 조사할 시간까지 주고,

다른 모둠 토론을 보면서 판정 기준표에 따라 판정하고 한줄 총평 정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토론 준비 활동지.hwp 판정 기준표.hwp

 

 

1.png.jpg


  1. [2학기 6단원 9-10차시] [연극관습] '거울놀이' 자신의 미래 모습을 발표할 수 있다 (211~213쪽)

  2. 6단원_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_수업 PPT_1-10차시

  3. 3.바르고 공손하게 - 보드게임 대화 예절 체크리스트

  4. [국어 말하기듣기] [연극놀이] 손만 있으면 가능한 '박수 전달하기' 놀이

  5. [어휘력퀴즈] "동서남북 한글자 찾기 어휘력 퀴즈" | 말놀이| 낱말퀴즈|자투리시간|

  6. [온책읽기 4학년] 또쓰또 탐정단

  7. 5단원 5-6차시 재구성: 선생님께 의견 제시하기!

  8. (낱말풀이 학습지)8. 생각하며 읽어요 - 당나귀를 팔러 간 아버지와 아이

  9. (낱말풀이 학습지)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헬렌 켈러

  10. [온책읽기 4학년] 오즈의 마법사

  11. [온책읽기] 콰앙! 수업자료(PPT, 활동지, 지도안) 올립니다.

  12.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1-2차시) (지우개퀴즈/100명의 위인노래/ 인물마인드맵/인물맞히기/인물조사하기) 본받고 싶은 인물을 소개해봅시다

  13.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5-6차시) ( 교실복권/ 탐관오리 마피아)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4. 2학기 6단원: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3-4차시) (명언맞히기/ 내가부자라면?/ 핫시팅/ 10글자 가치관 쓰기/ 내 가치관적어보기) 전기문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5. 4학년 국어- 목홧값을 누가 물어야 하나 대본

  16. 이야기를 꾸며 책을 만들 수 있다.

  17.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독서 단원), 긴긴밤 온책읽기

  18. 국어 4단원 7-8차시 사건의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19. 5단원 1,2차시 - 모두 다르게! 게임 활동지

  20. (낱말풀이 학습지)젓가락 달인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21 Next
/ 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