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단원 2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글 읽기입니다^^
★6차시
활동1 : 사실과 의견 파악하기
활동 2 : 사실과 의견 놀이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하는 방법 정리하기
인디스쿨 '단감나무' 선생님 놀이를 이용했습니다^^
보너스 놀이와 활동2는 모두 같은 학습지를 모아찍기로 출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7~8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기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못합니다. 죄송합니다)
활동2 : 동물원 우리일까, 집일까
-
해당 토의는 회전목마 토의 방식으로 인디스쿨 '행복한김선생' 선생님 PPT를 이용하였습니다
(문제 시 쪽지주세요)
-
포스트잇을 이용해도 되고 첨부된 학습지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활동 3 : 교과서 글 읽고 글쓴이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 비교하기
★9~10차시
활동1 : 그림책 읽고 무당벌레와 거미 입장 되어보기 [생략가능]
(그림책 스캔본은 저작권 때문에 올리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
우리반 전체를 거미, 무당벌레, 곰으로 나눕니다(아이스크림 툴킷 이용)
-
자기의 역할에 맞게 상대방의 의견을 평가하고 나의 의견을 씁니다(포스트잇 이용)
-
내 역할을 라벨지에 써서 몸에 붙입니다
-
음악에 맞추어 교실을 돌아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선생님의 신호에 맞추어 곰, 무당벌레, 거미가 모입니다.(이때 모이지 못하면 벌칙)
-
무당벌레와 거미는 자신의 포스트잇에 쓴 내용을 말하고 곰은 하나의 의견을 고릅니다
-
다시 음악이 나오면 교실을 돌아다니다 셋이 만납니다
활동2 : 문화유산, 열것이냐 말것이냐 그것이 문제다!
-
저는 교과서 101쪽과 105쪽을 한번에 수업하려고 합니다. 각각 읽고 학습지에 의견과 뒷받침하는 내용을 정리합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셋이 만납니다. 이번에는 셋이 만난 상태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원하는 역할을 고릅니다(진행자/개방에 찬성/개방에 반대)
-
각자 자기 의견과 근거를 발표하고 진행자는 한 명을 뽑습니다(이 때 반드시 발표하는 의견과 근거를 잘 들어야 합니다)
활동3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아보고 교과서 속 의견 평가하기
질문은 언제나 쪽지와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아픈 몸을 이끌고(?) 작업하게 되네요 ㅎㅎㅎ
늘 감사합니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