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장에 나가서 보이는 것들 기록해 옵니다.
-
학급SNS에 올리면 수합하여 PPT로 띄웁니다.
-
낱말을 분류해보며 낱말의 포함관계를 배웁니다.
-
낱말로 작문을 해봅니다. 사물(명사)에 상태, 감정, 느낌, 행동(동사, 관형사, 형용사, 부사)를 붙여보는 식입니다.
-
동사, 관형사, 형용사를 분류해보며 유의어와 반의어를 배웁니다.
-
운동장에서 찾은 사물 중 하나를 관찰하여 보고하는 글을 씁니다. (쉬는 시간마다 또는 일주일 동안)
이 정도면 3~5차시 안에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화이팅하시길!
4-1-3. 자세하게 살펴요 (하나의 흐름으로 끝내기)
첨부 '6' |
---|
-
4-1 개정 국어 평어
-
[9단원]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1~4차시 수업 자료입니다.
-
<문해력 활동>오늘의 기사! - 파리시 쓰레기통, 화재 막은 20대
-
7단원 3~4차시 기행문의 특성 파악하기 예시글 (울산 반구대 암각화, 학생이 쓴 글로 수정)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낱말의 짜임알기 수업 팁.
-
[10단원] 빨랫줄에 걸린 사진 - 앞 이야기 및 인물 소개 (열두 살의 나이테)
-
지구마불 활용한 기행문 쓰기 연습
-
[학기말교과서본문뿌시기] 자연과 닮은 우리 악기 수능형 문제
-
[교과서 지문 독해]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9단원 7~8차시 자신만의 읽기 방법 찾아보기
-
9단원 5~6차시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
9단원 3~4차시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 알기
-
9단원 1~2차시 글을 찾아 읽은 경험 나누기
-
9단원.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
토의수업-달에서 생존하기 앱(NASA에서 발표한 정답 포함)
-
토의할 때 말하는 법(인쇄하여 책에 붙이고 참고하기)
-
국어 8단원 4-5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 읽기
-
9단원 7-8차시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행복한김선생님 자료에 쉬운 골든벨 문제 추가
-
그림책을 통해 만나는 <7. 기행문을 써요.>
-
김포 기행문을 읽고 여정, 견문, 감상 찾기